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닐라 Jun 10. 2022

당신은 나의 오븐입니다.

당신을 만나 꽃 얘기를 하고 나면

새벽녘 창문으로 그 향기가 찾아들고



잃어버린 손거울이 아쉽다 하소연하고 났더니

오래전 외출 끝 옷 주머니 속에 숨겨져 있던 것이 발끝에 툭 떨어졌지요



어디서부터 털어내야 후련해 질지 모르겠어 답답할 때 

세상 실없는 잡담만 해대어도 

마음의 매듭이 느슨해졌답니다.



밍숭 밍숭 하게 지던 하루 끝

당신에게 들은 한마디 때문에

나는 밤새 책장을 넘기기도 하고



마구 소란한 어떤 날엔

당신 상냥한 침묵 덕분에

단잠에 빠질 수 있었지요



정체 모를 푸르스름한 회반죽 같은 내 마음이

당신을 만나고 오면 말개지고 윤기가 어립니다.



당신은 나의 오븐입니다.

당신의 온기에 나의 생이 아직도 

봉긋하게 부풀어 오르고

달뜹니다.

메마른 나의 꿈이 달짝지근하게 구워집니다 











Photo by Taylor Grote on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에게 告解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