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ㅂ ㅏ ㄹ ㅐ ㅁ Nov 23. 2021

너는 너를 뛰어넘어 내게 날아올랐다_

바람이 연주하던 날




5층까지 낙엽이 날아올랐다.

1층에 있던 낙엽이 오른 것인지 저 멀리 보이는 나무 곁에서 날아든 건지 모를 낙엽이 창밖을 날고 있다.


모습을 드러내지 않던 바람이 낙엽을 통해 자신을 드러낸다.

회오리치며 파도치듯 쓸려가며 도심 거리를 배회한다.


제가 싹을 틔워 세 개의 계절을 한 곳에 머물던 낙엽이 땅에 몸을 뉘인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찬란한 빛이 식고 제 몸을 가볍게 말아쥔 낙엽이 제가 머물던 나무 높이를 넘어 날아오른다.


'지가 나비인 줄 아나 봐'


나비처럼 하늘하늘 바람 타고 노닐다 뱅그르르 내려앉는다.


바람에 나부끼는 이들을 보고 있자니 힘을 빼야 날아오를 수 있음을 느낀다.

꼭 날아야 살아있음은 아니련만 그럼에도 어디로든 배회하고 싶다.


가을 이 녀석.

자꾸 곁을 맴돈다.

어쩌자고 쉬 떠나지 않냐 하니 너 역시 조금 더 살고 싶다 한다.


그래.

그러자.

너 춤추는 바람결에 뛰어들어 살아있음을 느끼자.

그러자.

우리.



작가의 이전글 엄마 나는 사람들이 모른척해주면 좋겠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