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ㅂ ㅏ ㄹ ㅐ ㅁ Dec 12. 2023

한 번 둘러댄 거짓이 진실을 더 아프게 만든다.

더 바램 / 나는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좋은 사람이 아닙니다



책 한 권을 만들면 달라질 거라 여겼다.


'출판사에게 받아주지 않으니 나를 내가 받아주리라!'며 독립을 선언했더랬다.

내 이름도 아닌 닉네임이 박힌 책 한 권을 서툰 솜씨로 만들어 냈다.

어설픈 책 한 권 품에 안고 거리로 나섰다. 



나는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좋은 사람이 아닙니다. / 바람이 분다 중



"요즘 뭐 하면서 지내?"

오랜만에 연락된 친구가 물었다.


"요즘 뭐 하면서 지내세요?"

남편 지인이 물었다.


"그냥... 지내요~"

어설픈 표정으로 웃으며 답했고 어깨는 둥글게 말려들어갔다.







숨기는 게 많으면 
내보일 게 없다는 것을,

한 번
둘러댄 거짓이
진실을 
더 아프고 악하게
만든다는 것을




사놓고 입지 못한 옷처럼, 써놓고 그리 살지 않는 나는 여전히 독립되지 않았다. 

독립을 꿈꾼다면 가슴에 품은 큰 뜻을 내보여야 한다.


자판을 펼치고 책을 올려둔다.

오래도록 팔리지 않아 빛이 바랜 표지와, 오래도록 숨겨져 그 뜻이 희미해진 글에 바람을 불어넣는다.


나는 사연팔이라 하지 않았던가.



"요즘 뭐 하고 지내?"


"ㅋㅋ 글 써!"


'글쎄~' 보단 '글 써!'가 훨씬 간지 났다. 



나는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좋은 사람이 아닙니다


https://millie.page.link/n7oa2


작가의 이전글 내게만 그려지는 얼굴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