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수진 Jan 23. 2018

마이웨이

93번째

 문득 지금의 나는 어디서 왔는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갑자기 휴학을 하고 내가 꿈꾸던 일을 해보겠다던 나와 그리고 그 꿈에 다가가고있는 나. 신기한 일이다. 당시에는 아무런 대책없이 시작했던 일인데 실제로 지금 나는 내가 원하던 사람이 되어가고 있다.


 우연이었을까? 난 그저 운이 좋은 사람이었을까? 라는 생각을 한다. 내가 이렇게 많은 분들께 그림과 글로써 사랑을 받는게 불과 몇 달 전 나는 상상도 못했던 일이었는데!


 앞으로도 불안함을 친구삼아 걸어나가야겠다. 생각해보면 늘 불안했다. 고등학생 때도 대학생 때도 언제나 불안은 곁에 있었다. 하지만 이젠 내가 선택한 삶 속에서 불안하고 싶다. 남들이 가는 길을 따라가다가 이게 맞나? 하기보다 나의 길을 가면서 이게 맞나? 하며 불안하고 싶다.


 온전한 나로서 빛나고 싶다. 내 삶을 내가 선택한 것들로 차곡차곡 쌓아가고 싶다. 더 모험하고, 더 용기내고, 좌절하더라도 다시 일어서서 나아가는 사람.


 난 나의 모든 선택을 응원해.

매거진의 이전글 스트레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