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수진 Jun 22. 2023

좋은 습관을 쌓아가는 일

내일의 나를 만든다

요즘의 즐거움 중 하나는 매일매일 좋은 습관을 내 하루에 들여놓는 일. 어제보다 나은 선택을 하며 매번 더 마음에 드는 나를 만나는 일이다. 습관이라는 것이 당장에는 아주 작은 일처럼 보이지만 그것들이 하나하나 쌓였을 때는 엄청난 힘을 발휘하곤 한다. 지금의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불러일으킨다.


내 습관을 돌아보고 어떤 습관에 변화를 주었을 때 더 나아질지 생각해보는 건 즐겁다. 결심한 것이 열개였을 때 열개 모두가 내 일상에 스며들어오는 건 아니지만 그중 한두개가 스며들어오더라도 이전보다 나아지는 일이다. 그리고 변화한 습관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을 때, 더 좋아진 나를 만날 수 있다. 그때의 나는 이전의 나보다 성장해서 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일까지도 해낸다. 어렵지 않게.


생각이 미래를 창조한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사실이다. 오늘 내가 마음 먹은 방식대로 나는 나아간다.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생각을 선택하고, 좋은 행동을 선택하며, 가장 마음에 드는 미래를 만들어가야지.

아주아주 마음에 들거야.

매거진의 이전글 자연스레 익혀지는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