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수진 Jul 13. 2023

삶이 만들어주는 우연이 좋아!

마음이 붕붕 뜬 어느날의 기록

요즘의 즐거움이 무엇이냐! 하고 묻는다면

사는 것! 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는게 재밌다! 정말 정말 예측할 수 없고 나도 모르게 일어나는 우연한 일들과 사람들을 만나는 일이 큰 기쁨이다.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는 건 참 멋지네요!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일어나는 걸요! 라고 말하는 빨간머리 앤의 말이 이해가 되고, 삶은 선물이니 낭비하지 말아야죠! 하고 말하는 타이타닉 주인공의 말도 크게 와닿는다.


꼭 무엇을 이뤄야 할까? 꼭 무언가를 해야만 하는 걸까? 내가 왜 무언가를 맹목적으로 따라가며 살아야하지? 사는게 숙제도 아닌걸,, 그냥 이렇게도 살아보고 저렇게도 살아봐야지. 이렇게 살다가 안되면 저렇게 살러 가면 되지.


가끔은 그냥 이렇게 흘러가는대로 있을거야~

잠시 고일 수도 있고 넘칠 수도 있고 흐를 수도 있고~ 그냥 그때의 그 모양 그대로 살거야~

난 내가 살아가는 날들을 전부 사랑할거야 !

매거진의 이전글 어른이 된 나는 어지러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