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수진 Feb 11. 2024

고마운 나의 싫증

끈기는 자주 좋은 것으로 여겨지고 싫증은 자주 좋지 않은 것으로 치부된다. 끈기와 싫증 중에 어떤 것이 더 나를 잘 표현하는 것인가하고 생각해보면 아무래도 후자일 것 같다. 난 무언가를 새로이 시작하는 걸 좋아하는 만큼 금방 싫증을 내곤 한다. 시작해보고 나와 맞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놓아버린다. 그리고 다시금 나에게 맞는 걸 찾아떠난다.


이런 성향이 늘 단점인 줄 알아 나 자신을 탓하고 나무랐었는데 이젠 이 점이 내가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가 되었다. 지난날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어떤 걸 좋아하고 어떤 걸 좋아하지 않는지 알게 되었으니까. 내가 싫증을 내었던 것들이 끈기가 없어서가 아니라 정말 나에게 맞지 않았었던 거라는 걸 알게 되었으니까.


좋아하는 그림이나 글, 여행은 시키지 않아도, 그만하라고 해도 아주 끈덕지게 하는 걸 보면 이 부분에선 난 누구보다 끈기있는 사람이다.


한결같이 솔직했던 나의 싫증에게 고맙다.

매거진의 이전글 경험자산을 쌓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