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수진 Feb 16. 2024

모든 것이 되고 싶어

20대 내내 나의 꿈은 ‘작가’였다. 계속해서 바리수와 함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일.


그런데 어느 순간 내가 이 꿈에 발이 묶였다는 기분이 들었다. ‘난 작가니까 작가 일로 돈을 벌어야 해. 이것만 추구해야해.‘


이런 편견을 깨준 건 여행이었다. 여행을 하면서 마음에 다양한 상상과 꿈이 가득 채워졌다. 우와, 여기도 살아보고 싶고 저기도 살아보고 싶어. 이것도 배우고 싶고 저것도 배우고 싶어.


잠깐, 근데 못 할 거 없잖아? 그 생각이 들자 갑자기 내 세상이 한없이 커졌다. 그동안 나를 가두고 있었던 생각의 틀이 깨지는 순간이었다.


원하는 모든 것이 될 수 있다. 할 수 있고 하면 된다. 이게 왜 그렇게 어렵게 느껴졌던 걸까?


내 마음에 끊임없이 피어날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다 해보자! 다 되어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고마운 나의 싫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