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수진 Jan 15. 2018

표현

86번째 이야기

요즘 나는 감성적이다! 얼마나 감성적이냐면 정말 오랜 친구들에게 연락을 해서 대뜸 고맙다고 말을 한다. 왜냐하면 그동안 난 그 소중함을 몰랐고, 그래서 늦기 전에 여전히 내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싶었다. 뭐 그 중에는 연락이 뜸한 사이도 있지만, 그럼에도 잃고 싶지 않은 관계는 연락을 해서 안부를 물었다.


 난 그동안 왜 이렇게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했지? 내 마음을 표현하면 누군가 비웃을까봐? 결국에는 내 마음이 상대에게 들켜 놀림 당할까봐? 모르겠다. 그냥 나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좋아한다고, 고마운 사람에게 고맙다고 하는 것들이 너무나 어려웠다. 여전히 어렵긴 하지만 그 당시에는 표현하면 안돼! 라는 강박관념도 있었던 것 같다.


 지금은 좋으면 좋다고 말한다. 사실 좋다고는 말은 못하고 그냥 주위에서 맴돈다. 아직까지 좋아한다는 말은 나에겐 너무 쑥스럽고 소중한 감정이어서 그 말을 아끼고 있다. 친구 사이에서는 아주 거리낌없이 고마워~ 사랑해~ 다 하는데 아직 이성에게는 그 마음을 숨기는 일이 나에게는 더 익숙하다. 그래도 알아줬으면 좋겠는 이기적인 마음..


 표현하는 일이 여전히 나에게는 낯설고 낯간지럽다. 그래도 나는 말하지 않으면 모르니까, 상대도 그렇다고 생각하면서 굳이 말을 해주고 싶다. 그 말이 상대에게 부담이 될 수도 있겠지만(부담이 안되길 진심으로 바라며)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말하고 싶다.


 오늘은 친구가 요즘 아주 덕담봇이라고 말을 해주었는데 맞다. 난 이제야 보이는 친구들의 사랑스러움을 말해주고 싶다. 아무말 대잔치를 자주 여는 유진이에게 그 모습이 사랑스럽다고 말하고 싶고 그 모습을 놀리는 수진이의 모습도 너무 사랑스럽다고!


 방금 엄마에게 지금의 내 모습 덕분에 너무 행복하다는 문자를 받았다. 엄마 나도 지금의 내가 너무 좋아! 엄마가 날 보며 행복한 것도 너무 좋아. 고마워 엄마!

 

매거진의 이전글 바오밥 나무, 어린왕자,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