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일 Oct 07. 2022

비우고 비워도

지메일 저장용량 경고가 떴다.

4,505개의 이메일, 1800개가 넘는 프로모션 메일도 일일이 클릭해서 정리하다보니 마음이 답답해졌다.

나는 무엇을 그렇게 끌어안고 살고 있나


뭐부터 지워할지 감도 안 잡히는 사진과 자료들

용량 처리를 위해 지우는 것도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중요할 것 같아서 캡쳐해둔 내역들, 언제가 볼지도 몰라서 모아둔 자료들.

도움이 될까 해서 구독했던 이메일들이 모여서 나를 괴롭히고 있었다.


메일 용량 뿐만이 아니다.

폰에도 늘 용량이 부족하다. 넘치는 사진들. 계속 우리는 카톡 알림음들


지우는 것도 버리는 것도 용기가 필요하다.

안 그러면 잡동사니를 모아두다 넘쳐버린 수납박스처럼 결국 넘쳐버린다.


쓸데없는 것들을 버리고 지워야 필요한 게 보일텐데


하루에 하나씩이라도 버려야겠다. 



라고 쓰는 순간 프로모션의 대화 1783개를 몽땅 선택해서 한 번에 지우는 기능을 발견했다.

나의 쓸데 없는 물건들 생각도 이렇게 한 번에 버릴 수 있으면 좋을텐데

작가의 이전글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