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스토리 Jul 21. 2023

딩크족과 난임부부

자발적인 딩크는 좋지만 비자발적인 난임은 싫다

남편의 생각과 달리 활동성 떨어지는 정자들 중 가장 빠른 정자 하나도 끝끝내 난자를 만나지 못했다.


그 사이 우린 점점 우리만의 시간이 좋아졌다.

4 자매인 우리는 사이가 돈독해 특별한 일이 없다면 매주 모여 공동육아를 한다.

조카만 5명이다. 물론 예쁘고 사랑스럽고 눈에 넣어도 안 아플 예쁜 아이들이지만 함께 놀다 보면

 귀가 먹먹하고 체력은 고갈되었고 기가 빨려 녹초가 되었다. 


아이들 없는 조용한 우리 집.

백색소음만 들려오는 온전한 천국이었다.


점점 아기를 낳아야 할 이유를 못 느꼈다.


'가난을 물려주고 싶지 않아.'

'퍽퍽한 이 세상을 왜 살게 해야 하지?'

'아이가 이 세상을 살면서 행복할까? 지금 대한민국은 너무 힘든 곳 아닐까?'

'대기오염, 화산폭발, 오염수 방류, 지구온난화 등 위험한 거 천지인데 애가 생기면 더 걱정이지.'


남편은 우리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하다고 했고

나는 이 힘든 세상을 굳이 살아가게 하고 싶지 않았다.


한때는 지나가는 유모차만 봐도 같이 식사하며 오손도손 얘기하는 모녀만 봐도 부러움에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


하지만 우리만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딩크족'으로 기울었다.



느린 정자 중 운 좋은 녀석 하나가
 우연히 난자를 만나 
자연적으로 생기면 그럼 받아들이지 뭐.
작가의 이전글 우리가 난임부부라니..+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