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배쓰 Jan 13. 2020

진심을 담아


너무 습관적인 “감사”가 아닐까 싶은순간의 요즘. 




무언가 안정되었다고 느낄때. 

무언가 이거면 됬지. 라고 느낄때. 

그럴 때가 왔다면 엄청나게 위험한 시기. 

딱 자만하거나 경거망동하거나 소홀하게될 그런 시기. 

내가 그렇다. 나는 유난히 나에게 관대해서 그 시기가 굉장히 잦다. 아주 귀찮다. 나를 엄청나게 자주 돌아봐야 한다. 내가 걸어온 길은 참 맨질맨질 할듯. 하도 되돌아 갔다 왔다 갔다 왔다. 갈팡 질팡 갈팡 질팡. 해서. 

내가 요가그림을 그려야 겠다. 생각하면서 시작했던 예전 게시물의 그림과 글을 한번 찬찬히 들여다 보았다. 

지금과 비교해보면 참 신기한것도 많고 감동할것도 많았다. 불과 몇개월 전인데 말이다. 지금은 자꾸 몸에 익어 지지부진~ 하여 무언가를 깨달을 여유도 까먹었나 싶은 상태. 참 대~ 단한 듣보잡 요가꽁트만화 구나! (지금과 달리 만화를 그렸었다) 자조하는데. 



근데. 
가슴이 뭉클. 한다. 
지나간 그 감정들. 훅! 들어온다.


맞아. 
그랬었지. 


내 가슴이 처음 하늘을 향했던 그날. 
허리펴는 방법을 배우고 손이 발에 닿았던 그날. 
제대로된 호흡을 알게됬던 그날. 
내 몸을 온전히 요가에 맡겼던 그때 그
순수했던 멘탈이 떠올랐다. 

어른이 되고선. 너무 금방 질려하고. 복잡하게 생각하고. 남 눈치를 보고. 진심보단 사회생활이라는 겉치레에 올라타 그게 진심인냥 착각하고 살아간다. 

근데. 그래서 요가가 좋은 것같다. 

어쩔수 없는 내 모습 아래의 진짜 나와 대화하는 법. 
쑥쓰러우니까 내 진짜 모습을 나 자신과만이라도 솔찍히 고백해 보고 들여다 봐주는 것. 
내 숨겨진 셀룰라이트를 못본척 말고 열심히 사용해 얼굴 좀 펴게 해주는 것.

오늘은 요가를 만나 설레였던 첫 순간들을 떠올리며 지나온 그간의 수련을 잘 해왔다~ 칭찬해본다.
나의 스승님에게, 나의 요가에게, 함께 해온 요가 친구들에게, 지켜봐주는 나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당당히 땅을 딛고 서있는 내 몸에게도. 

진심을 담아 나마스떼 !

작가의 이전글 우리는 분리되지 않았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