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의 사진을 만나는 일

정독 도서관 강연 후기

by 최다운 바위풀
“당신만의 사진을 만나는 일”



얼마 전 했던 정독도서관 온라인 강연회의 제목입니다. 책에 나오는 사진가분들과 작품들,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들려 드렸어요.



마지막에는 2016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찍었던 사진을 꺼내 놓았습니다. 사진가의 손을 떠나 관객의 시선 안으로 들어온 이미지를 어떻게 읽어야 할지에 대한 제 생각을 말씀드렸지요. 제 이야기가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 이미지를 읽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랐습니다.


그렇게 “당신만의” 사진을 만나는 겁니다.



현지 시각으로 새벽 3시에 들어와 끝까지 재미있게 들어주셨다는 분. (감사합니다!)


뉴욕의 갤러리가 알고 싶어 들어왔는데 사진 이야기에 빠져들었다는 분. (책에는 뉴욕의 갤러리 소개도 많이 나온답니다!)


또 다른 이야기가 궁금해지셨다는 분. (새로운 이야기도 준비해 보겠습니다!)



백여 명 가까운 분들이 온라인 강연장에 들어와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주셨습니다. 많이 긴장했지만 끝나고 나니 조금은 뿌듯하더군요. 제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지는 않겠지만 공감해 주시는 분들이 조금은 있지 않겠냐는 안도감(?)도 느꼈고요.



책을 열심히 홍보하면서 또 재밌는 생각들을 떠올리고 있습니다. 2년이 넘는 준비 과정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어떻게 풀면 좋을지 아주아주 조금은 알게 된 것도 같고요. 이래저래 계속 쓰면서, 생각하면서, 읽으면서 길을 찾아보려 합니다.



그리고 계속하여 늦어진 출간을 기다려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서점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다음 주 후반부터 깔린다고 합니다. :)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덧. 무언가 계속 빠져 있으면 그것에 대한 꿈을 잘 꾸는 편입니다. 요즘 책 생각을 많이 해서인지 얼마 전에는 이런 악몽을 꿨네요. 누군가 인터넷 서점에 남긴 별 하나짜리 서평을 읽는 것이었습니다. 가슴 아파하다 깼어요. 이런 게 연예인의 악성 댓글인가 싶기도 하더라고요, 에고. 아무튼 꿈은 꿈이길 바랍니다. ^^




#뉴욕사진갤러리 #행복우물 #뉴욕사진여행기 #뉴욕갤러리 #사진갤러리 #예술사진 #출간예정 #예약판매 #사진애호가 #현대사진 #근대사진 #세계적사진가 #사진이야기




<뉴욕, 사진, 갤러리>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절찬리에 예약 판매 중입니다.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linkClass=231503&barcode=9791191384130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77974380


예스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3289769?OzSrank=1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