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앞니맘 Nov 28. 2023

남편이 없는 결혼기념일

오늘도 평소와 같 하루를 시작했고 유치원아이들과 김장체험 행사도 했다. 아침부터 컨디션이 지 않았다. 결국 오후차량을 끝내고 병원에 가서  주사를 맞았다.

'나는 잘 안 아픈 사람인데...'

약국에 들러서 약을 처방받았다. 몸살감기 같다.


떡볶이를 먹고 싶다는 딸에게 떡볶이를 만들어주고 '저녁을 빨리 먹고 누워야겠다.'는 생각으로 식탁에 앉았다.


큰 아들이 상자 하나를 내 앞으로 내밀었다.

상자 속에는 화장품이 들어 있다.

무슨 선물인지 묻지 않았다.

"고마워. 잘 쓸게."


오늘은 25주년 결혼기념일이다. 


서로의 손을 잡고 한 곳을 향해 끝까지 걷기로 했던 날이다. 남편이 직접 만든 만화 청첩장 속에 리는 행복하기만 했었는데...


남편은 연을 끊고 떠났고
결혼기념일은 의미 없는 날이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항소를 준비하는 마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