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아시스 May 21. 2022

모내기

모와 나의 출항

이른 새벽 산책을 나섰다.

푸릇한 모가 담긴 모판들이 물을 찰랑찰랑 받아놓은 논에 잠겨 있다.

꼭 출항을 앞두고 출정식을 하는 아기자기한 배들 같다.

어디로 가시나요?

모에게 묻고 싶다.

가을까지 긴 항해가 되겠네요. 준비는 되었나요?

걸으면서 내게도 물었다.

어디로 가시나요?

오늘 속으로 가요. 잘 부탁드려요.

내가 답한다.

오늘이 출렁거리고 난 깊이, 더 깊이 걸어 들어간다.




 


작가의 이전글 자주색 아카시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