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뺑그이 Feb 24. 2023

나의 소원

[나의 시집 1편]

제목: 나의 소원


나는 누워 있는 것을 좋아한다.

편안히 누워 있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족발을 삶는다.

그래서 더 맛있게 삶으려 노력한다.


눕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편안히 눕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다.


내일 굶을까 걱정이 없어야 하고

몸이 아프지 않아야 한다.


가정이 평안해야 하고

그들도 아프지 않아야 한다.


사건도 없어야 하고

사고도 없어야 한다.


지진도 나지 않아야 하고

전쟁도 나지 말아야 한다.


누워만 있어도 욕먹지 않을

노고의 명분도 있어한다.


일하기 싫다.

사람 대하기는 더 어렵다.


나는 누워있는 것을 좋아한다.

편안히 누워있는 것을 좋아한다.


죽기 전에 딱 오 년만


누워서 낚시하고 누워서 밥 먹고

누워서 놀고 누워서 술 마시다가


죽는 게 내 소원이다.


그래서 오늘도 묵묵히 삶는다.

작가의 이전글 부서진 우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