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면역력이 30%가 떨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의 몸은 기온의 변화에 굉장히 예민합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기온변화가 크기 때문에 면역력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 섭취하면 좋은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01
단호박
단호박 속에는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효능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면서 스트레스 해소, 노화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02
버섯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버섯에도 ‘베타카로틴’ 성분과 각종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는 물론, 항암에 효과적입니다.
03
홍삼
홍삼은 국내외 수많은 연구논문 및 임상시험을 통해 면역력 증진 효능이 있음을 공인 받은 우리나라 대표 면역력영양제입니다. 홍삼에는 면역력 증진 말고 피로 회복, 갱년기증상 완화, 혈액순환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홍삼의효능도 있어 건강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품질이 모두 동일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조 방식과 흡수율을 반드시 살펴본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04
배
배에는 항바이러스 성분인 ‘루테인올’이 들어있어 기침, 천식 등 호흡기 질환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배의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줘 고혈압과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05
도라지
도라지 속에는 사포닌과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호흡기 질환에 뛰어날뿐더러 면역력 증강, 혈액순환 개선, 골다공증 개선 등에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역력은 외부로부터 오는 미세먼지, 각종 바이러스부터 우리의 몸을 지켜주는 요소이기 때문에 실생활 속에서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음식 섭취 등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제공 및 자료 도움: 참다한홍삼]
본 포스팅은 참다한홍삼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