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뇌구조는 다르다?

by 헬스조선
1.jpg
2.jpg

개개인의 특질에 앞서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신체적, 정신적 특질이 다르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육아 방식도 조금 달라야 합니다.
오늘 건강채널 하자고에서 ‘남자아이와 여자아이 뇌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자아이 뇌구조?
3.jpg

남자아이는 공감보다 공감각적 지능과 논리적 사고력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무심한 태도로 엄마의 화를 돋우는 것이 뇌구조에서 오는 것입니다.

따라서 훈육할 때는 기분을 전달해 설득하기보다는, 원칙이나 규정을 상기시키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핸드폰 한 시간만 하기로 했지? 2시에 시작했고, 지금 3시 반이네. 시간 약속 지켜야 앞으로 매일 핸드폰 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 같이 말이죠.

여자아이 뇌구조?
4.jpg

여자아이는 남자아이보다 두뇌가 더 빠르게 발달합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글쓰기와 소근육을 사용해야 하는 과제들을 여자아이가 잘 해냅니다. 또한, 언어 발달을 관장하는 뇌 부위도 더 크고 성장도 빠릅니다.

이런 육아법이 좋아요
5.jpg

남자아이에게 공감 능력을 다그치지 마세요. 부족한 공감 능력을 다그치지 말고 본래 무심하다고 내버려 두지도 마세요. 감정에 공감할 수 있는 ‘정서 지능’을 키워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 어떤 기분이니?” “어떻게 기분이 좋아?” “어떤 행동이 너를 화나게 만들었니?” 등의 질문을 해주면 좋습니다.

여자아이에게 얌전함과 착함을 미덕으로 가르치지 마세요. 생존력이 화두인 시대에서 경쟁은 성별을 가리지 않습니다. 적극적으로 현실에 대처할 수 있게 알려주세요. 언어로 공격을 받았으면, 기분이 나쁘다고 말하고 대항할 수도 있어야 합니다.


03.시즌별_하자고-포스트_푸터_가을.jpg

#하자GO #하자고 #건강채널하자고




keyword
작가의 이전글단백질 가득한 홈메이드 초밥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