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가 생활화되면서 눈만 보며 대화하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며 생긴 눈가 주름이 더욱 신경 쓰이는데요. 실제로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약 40%정도 더 얇으며, 깨어 있는 동안 계속 눈을 깜빡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주름지는 속도가 2배 이상 빠르다고 합니다. 오늘은 눈가 주름 완화하는 관리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우나는 주름에 독!
사우나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지만 뜨겁고 습한 열기는 오히려 피부 수분을 빼앗게 되며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발생됩니다. 또한 피부 각질층이 부서지고 피부 표면의 자연 보습 인자는 사라져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수분섭취는 필수!
사우나에 가서 건조해지면 좋지 않은 것처럼 수분이 부족하면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잘 만들어지지 않아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수분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하루 1.5~2L의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적정 온도는 약 18~20도로, 실내 습도는 50% 안팎으로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가습기를 사용하고, 가능하면 하루에 4번 정도 실내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세안과 목욕을 지나치게 많이 하면 잦은 피부 자극으로 인해 오히려 피부가 더 푸석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광대 근육을 단련해보자!
눈가 주름과 광대 근육 단련에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광대 근육이 단단해지면 눈가 피부에 탄력이 생겨 주름이 덜 지기 때문입니다.
먼저 어금니와 입술을 살짝 떼고 혀끝을 입천장에 붙인 뒤 '은' 소리를 내면서 입꼬리를 올리면 됩니다. 광대 근육을 자극한다는 생각으로 힘을 주고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광대 근육을 단련하면 얼굴의 긴장된 근육이 전체적으로 풀어지면서 인상이 더 어려보이고 좋게 바뀔 수 있습니다.
아이크림 바르기
아이크림에 함유된 비타민C, 펩타이드, 레티놀 성분은 피부 탄력을 높이는 콜라겐을 합성하므로 아이크림을 눈가에 가볍게 바르면 눈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세라미드와 히알루로닉산 성분은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자GO #하자고 #건강채널하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