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키 Mar 27. 2024

무화과를 키워보자

이전 집에서 품종 없는 무화과나무를 키웠었다.

몸통이 손바닥 네 뼘은 될 정도로 꽤나 자란 무화과였고, 처음 집에 들여올 때에는

열매도 5~6개 맺혀있었다.


하지만... 유실수가 북향 오피스텔에서 살아남기란 어려운 일..

사실 볕 잘 드는 베란다에서도 유리창을 한 번 거친 햇빛이라 과실을 보기 어렵다던데

북향에서는 오죽했을까 싶다.


나의 무화과는그렇게 따뜻해지면 손바닥같은 잎만 이리저리 뻗어내다가

결국 열매는 한 번도 맺지 못하고 나를 떠났다.



이사를 오고 거실 창으로 들어오는 햇빛을 보면서 마음이 뭐랄까..

다시 한 번 무화과를 데려오고싶다는 욕심이 왈칵 났다

그리곤.. 결국 스트로베리 베르테라는 품종의 무화과를 겟!!


예전부터 꼭 한번 길러보고싶었던 품종이라 눈독들이고 있었는데,

결국 마음 가는대로 행동까지!!


2~3년 정도 된 삽수를 주문해서 분갈이를 시켜줬는데..

흙에 콩벌레가 어마무시하게 많아서 (잡아서 밖으로 내보낸 애들만 10마리는 될듯 흑흑)

지금 사실 좀 걱정이긴하다...

있는대로 다 내보냈지만 혹시나 남아있는 애들이 있지는 않을까..? 제발....

우리 집에 들어오지말아줘... 흑흑

작가의 이전글 위시리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