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키 Jan 31. 2024

자신감의 근거를 찾아서

언제부터인지 잘 기억은 안나지만 (굳이 떠올려보면 2년 쯤 전 부터인 것 같다) 이상하게 이것 저것 해보고싶은 게 자꾸만 생기고, 자신감이 넘치는 시기를 보내고있다.

물론 그 중간 중간 가끔씩 외롭고 우울해지는 나날들도 분명 있었지만 언제나 난 자신감이 있다. 내가 자신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1. 돈을 많이 벌 것 같다.

- 어디서 사주를 봐도 꼭 내게 돈이 흘라나가는 사주란 말을 많이 해주신다. 그치만 왠지모르게 난 그런 생각이 들어. 내가 돈을 많이 벌 수 있을거라는 생각


2. 일이 술술 잘 풀릴 것 같다.

- 회사를 다니면서 스트레스를 정말 잔뜩 받던 시기가 있었는데, 그 시기를 잘 탈출해서 그런지 (이직을 잘 했다) 이후로 자신감이 붙었다. 회사 안에서 해결할 수 없는 스트레스는 없고, 있다면 ?! 더 좋은 곳으로 점프업이 충분히 가능하다.


3. 로또에 당첨될 것 같다.

- 1번의 맥락과 어느정도 같이 흘러가는 부분이 있는데 난 항상 그런생각이 든다. 로또를 살 대 마다 당첨이 될 것만 같다는 그런 생각.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내 일생에서 한 번쯤은 1등에 당첨될 것만 같다. 어쨌든 매주 당첨자가 나오는데, 그게 내가 되지 않을 이유는 없지않나?! (꾸준히 구매도 하고있고)


4. 올 해 뭔가 될 것 같다.

- 벌써 1달이 지나갔지만, 올 해는 뭔가 다른 느낌이다.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한 해가 될 것 같다. 생각도 바뀌고 행동하는 방식도 바뀌고 내가 원하는 것도 바뀌었다. 모든 변화들이 두렵지 않고 설레는 걸로 보아 올 해 뭔가 될 것 같다.


어디에서도 근거는 찾을 수 없지만, 근거가 꼭 필요할까?! 결국에 끝까지 남는 게 이기는 것~!

작가의 이전글 저녁 회식과 0%의 불참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