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림한장이야기 Jun 11. 2024

산책길은 나의 정원.

일상을 여행으로 만드는 그림

어느 유명 건축가가 이렇게 말하더군요. "카페는 주거 환경이 열악한 사람들의 거실이다." 좁은 원룸에 살 수밖에 없는 사회 초년생들이 카페로 나와 공부하며 시간을 보내는 이유를 설명하는 한 문장입니다. 저도 산책길을 이렇게 말하고 다닙니다. "산책길은 저의 정원입니다."


일상을 여행으로 만드는 그림

산책길은 나의 정원.

대한민국 도시에 사는 사람들 중 정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몇 명이나 될까요? 특별히 정원 가꾸기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원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초록 초록한 산책길은 정원에 대한 욕망을 충족시키기에 최고의 대안인 것 같습니다.


외국의 귀족 저택들은 어마어마한 정원이 딸려있더군요. 자동차를 타고 정원을 돌아봐야 할 정도였습니다. 산책을 하면서 공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지금 걷고 있는 산책길이 저의 정원이라고 상상하곤 합니다. "이 넓은 공간을 이웃 주민을 위해 개방했고, 그 사실을 아무도 모르고 있다." 이런 공상을 하며 혼자 키득거리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말 산책길을 나의 정원처럼 아끼게 된다면 지금보다 더 좋고 쾌적한 산책길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6월의 시작. 여름의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