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매일 엄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원에그리는기도 Mar 20. 2023

2021년 5월의 기록

엄마의 정원에서 쓰러진 엄마를 발견하다.

2021년 5월 17일 뇌출혈로 쓰러져 아직 깨어나지 못하고 있는 엄마를 기다리며...

엄마 친구들 그리고 엄마 지인 분들에게 보내는 매일 메세지입니다.





2021.05.17 오전 11시 엄마의 정원에서 쓰러진 엄마를 발견하다.


2021.05.18

방금 담당 의사 선생님하고 얘기했는데 수술은 잘 끝났고 당분간 몇일은 재우는 약을 넣어서 재울거래요 3일 정도 후에 뇌압 좋아지면 슬슬 깨워본다고 했어요.

푹 쉬시고 분명 좋아질거예요 걱정말고 기도 많이 해주세요.


2021.05.19

일단 몇일 재울거라 상황은 어제와 같구요. 심장 수치도 엄청 높았는데 수치가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모두의 기도를 잘 듣고 계신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2021.05.20

오늘도 재우고 있는 상황이고 뇌압은 잘 유지되고 있고 심장 수치는 어제보다 더 낮아졌다고 합니다. 서서히 돌아오는것 같습니다. 모두 기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내일은 더 좋은 소식이 있길 긍정의 마음 모아주세요!


2021.05.21

출혈량이 많아 무리해서 깨우기보다 더 안정이 되도록 더 재운다고 하구요 이제 혈압 맥박 심장 수치 모두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간만에 푹 쉬시고 일어나시려나봐요. 걱정마시고 긍정의 기운 계속해서 보내주세요. 고맙습니다.


2021.05.22

오늘도 재우는약으로 푹 재우고 있구요. 몸은 수치 모두 안정화되었습니다. 담주에 ct촬영하는거 봐서 재우는 약을 줄인다고 하니 그때까지 푹 주무실것 같습니다. 모두의 기도와 긍정의 기운이 잘 전달되고 있으니 모두모두 힘내주세요~! 고맙습니다.


2021.05.23

벌써 일요일이네요.

따뜻한 바람 솔솔 맞으며 꿀잠자는 엄마 모습을 상상하니 마음이 편해집니다.

담주 화요일날 ct촬영하고 상황을 보고 깨워본다고 하니 큰 걱정안하고 개운하게 일어날 모습 상상하며 기다리려 합니다. 모두의 기도가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모릅니다.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2021.05.24

딱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내일 오전 ct촬영하기로 했습니다. 엄마 머릿속에 피가 말끔히 사라졌길 모두 간절히 기도해주세요!

모두의 간절한 기도가 엄마에게 다 전달되어 금방 일어나시길! 믿습니다! 고맙습니다~



2021.05.25

의사와 함께 ct 확인했더니 출혈양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지금부터 재우는약을 서서히 줄여가며 깨워본다고 합니다. 다만 뇌ct상 혈관연축 진행이 보여 뇌경색 소견이 보이니 혈압을 서서히 높여보면서 확인해 본다고 합니다.

서서히 깨어날 준비를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모두가 조급해하지 않고 건강하게 회복되길 더 큰 긍정의 기운 보내주세요. 매일 매일 고맙습니다.



2021.05.26

재우는약은 이제 다 끊었고 아직 의식이 회복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제와 별다른 차도는 없습니다.  아직 더 주무시고 싶으신가봐요! 다만 내일 오전 원활한 호흡을 위해 기도절개를 통해 호흡을 돕는 시술을 한다고 합니다. 저희 가족들은 하루라도 엄마가 빨리 저희 곁으로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은 간절하고 굴뚝같지만 엄마가 충분히 쉬실때까지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엄마와 저희에게 보내주시는 모든 기운들 너무 고맙고 사랑합니다! 힘내요 우리!!



2021.05.27

오늘도 잘 주무시고 계십니다. 오늘 진행하기로 했던  기도절개 시술은 응급환자가 많아 내일로 미뤄졌습니다. 아마도 엄마가 목에 흉터가 생기는게 싫으신가봐요. 몸에 열도 조금 올랐다고 하는데 항생제를 투여하면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슬슬 몸도 일어날 준비를 하는지 열심히 싸워내는것 같아 오늘은 마음이 조금은 편안해집니다. 지금 지나가고 있는 이 어둠의 터널이 보내주시는 긍정의 기운 덕분에 두렵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고맙습니다.



2021.05.28

오늘 아침 답답했던 기도 삽관을 제거하고 기도절개 시술을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잘 주무시고 계신데 답답했던 기도가 많이 편안해지셨을것 같습니다.

아주 조금씩 조금씩 힘을내 이겨내시리라 믿습니다!

내일이 동생 생일인데 부디 생일 선물로 돌아오시라고 기도 해주세요. 간절한 마음이 모여 큰 선물을 받을 수 있길 소망해 봅니다! 오늘도 너무 고맙습니다.



2021.05.29

자극에 아주 미세하게 손 발에 반응이 있다고 하니  기분 좋은 하루입니다! 내일은 뇌혈관 ct촬영을 하고 정밀하게 본다고 합니다. 매일 매일이 나아지고 있으니 곧 일어날거란 확신이 듭니다!

오늘 병원 로비에 그랜드피아노가 도착해 있는데 엄마가 좋아하는 피아노 연주를 듣고 기분좋게 깨어나시길! 응원많이해주세요! 매일 매일 고맙습니다.



2021.05.30

오늘은 인공호흡기 떼는 연습을 해봤는데 완벽하진 않지만 자가호흡을 조금씩 한다고 합니다.

뇌혈관 ct에서는 호흡,의식을 담당하는 뇌간(뇌줄기)이 손상되어 보이긴 하는데 현재 혈압 맥박 심장도 정상이고 자가호흡도 어느정도 가능하다고 하니 서서히 회복되는게 분명해 보입니다.

엄마의 뇌간이 건강하게 회복되어 잘 깨어나도록 긍정의 기도 많이 해주세요. 오늘도 너무 고맙습니다.



2021.05.31

오늘은 오후 3시에 뇌압 조절을 위한 관 교체 수술을 할 예정입니다. 관을 단순 교체하는 수술이라 어려운 수술은 아니지만 큰 긍정의 힘을 보내주시면 엄마가 기운을 받아 잘 하고 나오실거라 믿습니다! 큰 힘 보내주세요. 오늘도 고맙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