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n Profiler Feb 20. 2017

KOPPI COFFEE

FINCA SAN JUAN - COLOMBIA


로스터 썰 


스웨덴 항구 도시 헬싱 보그에 위치한 로스터리. 덴마크의 헬승괴르와 맞닿은 위치라서 스웨덴에서 덴마크로 넘어갈 때 혹은 그 반대 상황일경우 북유럽을 천천히 여행할 때 꼭 거치는 도시이다. 필자의 친구도 북유럽 여행 중 스웨덴을 자전거로 횡단하면서 헬싱 보그를 거치면서 덴마크를 넘어갈 때 어디 갈만한 커피집을 묻길래 koppi를 추천해서 방문하였고, koppi가 너무 맛있어서 여행자임에도 원두를 자기도 모르게 구매하고 나왔다고 했다. 




원두 정보 


Colombia - Finca San Juan

Cultivars: Variedad Colombia 
Producer: Vincente Burbano 
Origin: Cansacá, Narino, Colombia
Process: Dried Fermented, Dried on raised beds



커피 썰 


특별히 콜롬비아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마시면서 어느새 콜롬비아의 팬이 되어버렸다. koppi의 공동 사장이자 로스터인 Charles Nystrand가 퇴근 후 집에서 즐기면서 맛있다고 인스타 계정에 이 콜롬비아 커피를 올리길래 맛있을 거 같은 생각이 들어서 주문하였다. 이 커피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사실 이 커피는 열대과일과 당밀 그리고 약간의 산미, 이것이 전부지만 밸런스가 더 하지도 덜하지도 않아서 오히려 맛있게 느껴졌다. 예전에 필리핀을 여행할 때  도로변에 흔히 보이는 과일 노점상에서 과일주스를 한잔 마시는 기분이다. 너무나 달큰한 열대과일의 단맛에 놀랬던 그 시절이 떠오르는 커피같은 기분이 들었다. 식어버린 커피는 예전 추억에서 날 깨우는데, 이 커피는 식어서도 예전 그 시절 달콤했던 여행의 추억에서 날 계속 꿈꾸게 한다.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모든 사진은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KOPPI COFFE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