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n Profiler Apr 14. 2017

49th PARALLEL
COFFEE ROASTERS

PERU - EPIC ESPRESSO


로스터 썰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미 오래전부터 밴쿠버 지역 내에서 최고의 로스터리로 손꼽히고 있는 49th PARALLEL COFFEE ROASTERS. 피콜로 삼 형제가 카페 아르티지아노로 시작을 하였으며, 이를 발단으로 49th PARALLEL COFFEE ROASTERS가 생겨났다. 현재의 1호점 49th PARALLEL COFFEE는 첫째인 빈스가 운영 중이며, 둘째 마이크는 로스팅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셋째 세미는 PRADO CAFE라는 커머셜 커피를 인수해 운영 중이라고 한다. 이 곳에서 판매 중인 그들의 이름이 들어간 PICCOLO(피콜로) 라테는 샷과 우유가 1:2로 들어간 호주식 커피로써 한국에서도 이미 많은 매장에서 볼 수 있는데, 조심스럽게 피콜로 라테의 시작은 49th PARALLEL COFFEE ROASTERS가 아닌가 추측도 해본다. 또 하나 이곳의 유명한 것은 LUCKY'S 도넛이라고 그들이 자체 생산하는 도넛이 맛이 있다고 한다. 미국 많은 로스터리들이 최근 도넛을 팔기 시작했다. 필자 역시 국내에서도 곧 카페에서 맛있는 도넛을 팔거라 생각이 든다.

  

예전에 SNS상에서 죽기 전에 가봐야 할 커피숍으로 TOP10안에 들었던 적이 있을 만큼 그들이 가진 무엇인가가 궁금증을 유발하였다. 아마 그들이 발산하는 색상이라 생각이 된다. 민트색 잔을 보면 누구나 가지고 싶고, 커피도 마시고 싶을 만큼 이쁘다. 



원두 정보 



Producer: UNAFECOOP Smallholders  

Country : Peru 

Region : La Copia, Cajamarca

Elevation : 1500-2000m.a.s.l

Variety : Typica, Caturra, Pache, Catimor

Harvest Year: August-SEPTEMBER 2016


UNAFECOOP Smallholders는 2014년에 La Copia, Cajamarca 지역 233명의 농민들로 인해서 설립되었으며, 그들은 커피 생산하기에 적합한 고도 해발 1300미터 의 San lgnacio 마을에 커피 랩실을 설치하였고, 커피 품질 개선과 커피 생두 저장을 하고 있다고 한다. 



커피 썰 



에픽 에스프레소. 몇 년 전인가 매년 하는 서울 카페쇼에 참석차 삼성동을 찾았을 때 카페 세도나에서 제공하는 49th PARALLEL의 커피를 마신적이 있었다. 그 당시에는 한국 매장에서 외국 커피를 제공하는 곳이 많지가 않았다. 그래서인지 카페쇼를 보러 간다기보다는 49th PARALLEL의 커피를 마시러 간 기억이 있다. 그 당시에 에스프레소를 마셨을 때 무척이나 부드러웠고 컴포터블 했다. 

오늘 마신 에픽 에스프레소는 그 당시에 마신 커피와는 모든 것이 다르겠지만, 커피가 가진 느낌은 비슷했다. 라이트 로스팅이라 말하지만 요즘 시대의 라이트 로스팅은 아닌 것 같으며, 마시기 편안한 느낌의 에스프레소였다. 입안에 살짝 맴도는 토마토의 산미와 브라운 슈가를 느낄 수 있는 단맛과 부드러운 마우스 필은 전체적인 밸런스를 조화롭게 만들었다. 사실 페루의 커피는 처음 접해보았다. 스페셜티 커피시장과는 조금의 거리가 있다고 생각한 페루의 커피. 이젠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모든 사진은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DROP COFFEE ROASTER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