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n Profiler Jun 20. 2017

RED ROOSTER COFFEE

Kenya - Gichathaini  


로스터 썰 


2010년에 오픈한 미국 동남부 버지니아에 위치한 로스터리. 미국 CoffeeReview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 꾸준히 좋은 점수의 커피가 올라와서 주기적으로 주문하고 있다. 생두 회사를 통해서 들여오는 커피와 자기들이 직접 농장과 거래해서 들여오는 커피를 구분하고 있는데 자기들이 직접 농장과 거래한 커피는 Milepost라는 카테고리에 넣어서 분류하고 있다. 



원두 정보

 

LOCATION : Mathira West District, Nyeri

FARM : MULTIPLE FAMERS

PROCESS : Washed, Sun Dried

VARIETY : SL 28, SL 34, Ruiru 11 and Batian

ALTITUDE : 1600 - 1900 MASL 

TASTING NOTE : RUBY RED GRAPEFRUIT, BROWN SUGAR, SUN GOLD CHERRY  TOMATO   


The Gichathaini wet mill 은 다른 곳처럼 자본가인 대형 농장주가 소유한 것이 아닌 Gikanda Farmers Cooperative Society의 구성원인 770명의 농부들이 실질적으로 소유하고 있고, 그들이 모여서 모든 의사결정권을 행사한다. 




커피 썰 


Light Roasting Coffee를 좋아하다 보니 내 취향에 맞는 로스팅을 잘하는 곳을 즐겨 찾게 된다. 작년에 발견하고 꾸준히 주문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의 Milepost 카테고리에서 판매하는 커피들이 대체적으로 좋다. 그렇다고 수입상을 통해서 들여오는 커피가 맛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이곳에서 직접 생두를 현지 직거래해서 들여오는 것들이 훌륭하다는 뜻이다. 이 케냐 커피를 딱 하나로 표현하자면 좀 숙성된 토마토가 연상된다.

토마토가 새빨갛게 익어서 탐스럽게 열렸을 때  잠시 숙성의 기간을 준 뒤 먹는다면 이맛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 토마토가 연상되는 커피. 컵노트에 적힌 토마토와 황색 설탕의 단맛, 포도의 산미 이것이 다 맞는 말이긴 하지만 토마토의 느낌이 가장 강하게 어필된다.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모든 사진은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커피내리는 버스 정류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