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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위트코치 이용만 Oct 07. 2020

최고의 글쓰기 기법
<'도레미' 기법>

<소상공인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오늘도 똥줄 타며 빡세게 파이팅 하시는 대한민국 323만 소상공인 여러분!

저는 유튜브 등 각종 영상 매체가 뜨면서 글쓰기는 폭망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웬걸, 영상 시대에 오히려 글쓰기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더는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주저리주저리 설명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아직도 '왜 글쓰기가 중요한지' 모른다면 그냥 뒤로돌아 나가주세요.

미련과 수준 낮은 고객은 남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팔리는 글이 아니라 (잠재) 고객이 살 수밖에 없는 글쓰기 비법에 대해서 공개합니다.

이 비법은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됨과 동시에 최고의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고안하고 만들었으니까요.


성경에 따르면 인간이 지은 죄 중에 가장 큰 죄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죄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323만 소상공인을 위한 돈이 되는 글쓰기를 컨설팅해드릴 제 말을 믿으세요!

저를 믿지 않는다는 건, 가장 큰 죄까진 아니겠지만 꽤 찝찝하실 겁니다. 


그러니 

의심하지 마세요.

당신의 성공 가능성과 지금부터 제가 하는 말을.





글쓰기의 최고의 설득법인 <도레미(Do-R/E-Mi) 기법>으로 글을 써야 합니다.

왜냐하면 짧으면서 강한 효과를 낼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따라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2,000명이 넘는 클라이언트(의뢰인)들의 글쓰기 컨설팅을 통해 취업, 매출 상승 등 그들이 원하는 결과를 빠른 시간 내에 달성시켰습니다. 또한 이 유사한 기법은 고대 그리스 법정에서 인류 최초 설득 전문가라 불리는 소피스트들이 주로 사용한 설득술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당신도 지금 바로, <도레미(Do-R/E-Mi) 기법> 글쓰기를 배워서 써먹어야 합니다. 망설임은 성공만 늦출 뿐입니다.







도레미(Do-R/E-Mi) 기법



1. Do : (핵심) 메시지, ~해야 한다


주장을 제시하는 단계입니다. 

강조 동사 'Do'는 조건절, 명령문에서는 설득, 권유의 뜻을 나타냅니다.

한글로는 '어서... 하라'라고 해석할 수 있겠죠.


1.

글쓰기의 최고의 설득법인 <도레미(Do-R/E-Mi) 기법>으로 글을 써야 합니다.


첫 문장은 말하고자 하는 핵심(주장)을 드러냅니다.

고객에게 당신의 재화나 서비스를 제시하고 구매할 것을 요구합니다.

글쓰기 형식 중 '두괄식'이라고 합니다.




2. R (Reason) : 이유 제시


앞서 언급한 주장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는 단계입니다. 


2.

왜냐하면 짧으면서 강한 효과를 낼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따라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핵심(주장)의 이유(근거)를 제시합니다.

당신의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해야 하는 타당한 이유이자, 강점 및 혜택이 여기에 속합니다.




3. E (Example) : 사례 제시


앞서 근거(이유)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며 근거에 힘을 실어주는 단계입니다. 


3.

저는 2,000명이 넘는 클라이언트(의뢰인)들의 글쓰기 컨설팅을 통해 취업, 매출 상승 등 그들이 원하는 결과를 빠른 시간 내에 달성시켰습니다. 또한 이 유사한 기법은 고대 그리스 법정에서 인류 최초 설득 전문가라 불리는 소피스트들이 주로 사용한 설득술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 문장은 실제 본인의 경험, 설문조사, 인터뷰, 역사적 사건 등을 제시합니다.


사례는 설득력을 강하게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신화는 철학보다 오래되었듯, 우리의 뇌는 정보보다는 이야기를 더 원합니다.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장을 보다 쉽게 이해 및 기억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정서적인 몰입감과 공감을 이끌어내기 때문에 구매 시점에 결정적인 영향력을 미칩니다.



4. Mi (Message immediately) : 즉시, 메시지 촉구


주장을 지금 바로, 즉시 시행할 것을 재촉하는 단계입니다.


4.

그러니 당신도 지금 바로, <도레미(Do-R/E-Mi) 기법> 글쓰기를 배워서 써먹어야 합니다. 망설임은 성공만 늦출 뿐입니다.


마지막 문장은 말하고자 하는 핵심(주장)을 재차 강조하며 촉구합니다.

이는 문학적 구성법 중 '수미상관법'입니다.

핵심의 반복은 설득의 효과를 한층 더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영업현장에서도 클로징(촉구 멘트)을 해야 계약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정리하면


<도레미(Do-R/E-Mi) 기법>

1) Do : 메시지,~해야 한다

2) R (Reason) : 이유

3) E (Example) : 사례

4) Mi (Message immediately) : 즉시 '메시지' 촉구






일단, 

글을 쓸 줄 알면 스피치는 알아서 됩니다.

입만 있으면.


https://blog.naver.com/ymlee0070/222069560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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