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화편의점 May 04. 2022

밖으로 나오세요! 기업들의 오프라인 활용.zip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복합문화공간 만들기에 힘쓰는 기업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고,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점차 완화되며 외출객 급증이 기대됩니다. 이에 복합문화공간을 조성, 새로운 경험과 브랜드 인식을 재고시키려는 움직임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는데요, SPC그룹은 지난 4월 29일 서울 강남에 '스퀘어강남'을 개점했습니다.


SPC 그룹의 스퀘어강남 내부 전경/ SPC그룹 제공

SPC그룹에 따르면, 이는 기존 SPC 스퀘어를 새롭게 단장한 복합외식문화공간으로 '푸드테인먼트' 콘셉트를 추구하는데요, 배스킨라빈스, 던킨, 라그릴리아 등의 브랜드들을 다양한 예술 작품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건물 외관과 엘리베이터, 벽면을 아르헨티나 출신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마틴 론과 협업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1층 쉐이크쉑 매장은 '팝핑!'을 주제로 한 그래픽 디자이너 차인철의 드로잉 작품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브랜드별로 특별 한정판 메뉴도 선보이는데요, 쉐이크쉑은 붉은 용과와 세 가지 코코넛 토핑이 어우러진 '코코 강남'을, 배스킨라빈스는 총 100가지 맛의 아이스크림 컬렉션과 취향에 따라 맛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내놓았습니다. 던킨에서는 파르페, 아이스 먼치킨 등 이색 메뉴를 판매합니다.



금융과 여행의 콜라보, 신한은행의 '디지로그 브랜치 서소문'



신한은행 역시 여행을 갈망했던 고객들을 위해 여행사와 협업을 통해 여행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합니다. 지난해 여름 서울 지하철 2호선 시청역 인근에 문을 연 신한은행의 '디지로그 브랜치 서소문'에서는 여행사 노랑풍선, 참좋은 여행과 콜라보 마케팅을 다음 달까지 진행됩니다. 

먼저, 다양한 여행지를 배경으로 포토존을 마련했는데요, ✔일상의 휴식처인 피지섬 수상가옥 ✔열기구 체험으로 유명한 터키의 카파도키아 ✔북극 오로라 체험 ✔무더운 여름을 날릴 수 있는 열대 바다속 다이빙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의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디지로그 서소문은 금융기관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대출, 수출입 업무 등 금융기관 본연의 역할 뿐만 아니라 전시 공간이 필요로 하는 기업에는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은행과 기업의 가치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폴 바셋 제주용담 DT점/ 매일유업 제공


☕커피 브랜드 폴 바셋에서 즐기는 피자


매일유업의 커피 브랜드 폴 바셋이 제주 용담 DT점을 오픈합니다. 폴바셋의 제주 용담 DT 점은 제주도의 멋진 바다를 품은 뷰만큼 특별한 점이 있는데요, 바로 피자 특화 매장으로 운영된다는 점입니다. 이곳은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 뽀르노의 피자 메뉴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매장으로, 이탈리아 나폴리 피자 협회에서 인증받은 전통 수제 화덕이 설치돼있고 전문 셰프도 상주하고 있습니다.

주문 즉시 신선한 재료로 만든 피자를 화덕에 구워 제공하며 피자 이외에도 샐러드와 수프, 파스타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매일유업은 앞서 부산광역시 해운대에 있는 폴 바셋 아이파크점에서 더 키친 일 뽀르노의 피자를 접목한 특화 매장을 처음 선보인 바가 있습니다. 김용철 엠즈씨드 대표는 "보다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커피에 피자를 결합한 특별한 형태의 매장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피자 특화매장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더현대 서울 5층 사운드 포레스트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제공


빠지면 섭섭하지! 백화점 업계의 초대형 전시


코로나19로 비대면 행사를 주로 개최했던 백화점이 이번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구성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서울 김포공항점에서 체험형 에듀테인먼트 전시인 '빅토리아 티렉스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길이 12m, 높이 3.5m 규모의 초대형 빅토리아 티렉스 실제 화석을 전시하는데요, 모래사장에서 공룡의 뼈를 찾아보는 화석 발굴하기 체험 등도 진행합니다. 


현대백화점은 글로벌 영화 제작사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와 손잡고 다음달 8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팝업매장을 선보입니다.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쥬라기'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인 '쥬라기월드: 도미니언'은 오는 6월 1일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개봉 예정인 영화인데요, 더현대서울은 약 1,000평 규모의 실내 정원에 공룡 모형들로 구성된 쥬라기월드 콘텐츠를 접목했습니다.  


오늘의 기획 상품  | 세 줄 요약!


✔ 실외 마스크 의무화 해제, 거리두기 방역 지침 완화로 외출객 급증 예상
✔ 외식업, 유통업, 금융업 등 업계 전반에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활용해 오프라인 복합 문화공간 구성에 몰입!
✔궁극적으로는 브랜드에서의 특별한 경험과 긍정적 이미지를 제공하며 마케팅 효과 기대



문화콘텐츠에 대한 트렌드! 빠르고, 쉽고, 신선하게 즐기고 싶다면?

문화편의점 뉴스레터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