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화편의점 Aug 11. 2022

이상해도 괜찮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세계적 입지를 다지고 있는 BIFAN 

이상해도 괜찮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BIFAN2022 공식 포스터(사진=BIFAN)

“이상해도 괜찮아(Stay Strange)”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영화제는 오는 7월 17일까지 부천 시내 곳곳에서 진행되고, OTT 플랫폼 웨이브(wavve)에서 비대면으로도 영화를 만나볼 수 있어요. 총 49개국 268편의 영화가 상영됩니다. 



BIFAN이 세계적인 입지를 다지기까지…

BIFAN은 지난 1997년을 시작으로 국내외 영화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어요. 올해로 26주년을 맞이한 영화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판타스틱 영화제로서 세계적으로 그 입지를 다져 왔습니다.제 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트레일러

공포, 스릴러, 판타지 장르를 비롯해 국내 극장가에서 만나보기 힘든 실험적이고 수위가 높은 영화가 주를 이뤄요. 

대중적이고 창의적이며 미래지향적인 프로그램 통하여 ‘판타스틱영화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장르영화의 새로운 경향에 대한 신선하고 다양한 시각을 제공합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특히, 올해는 기술, 사회적으로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포스트 코로나 상황 다시 말해, ‘이상한’ 상황에서 영화를 재정의, 재구분 하고자 하는 시도를 선보일 예정이에요. 


BIFAN 찍먹해보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부분 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국제 영화제입니다.

BIFAN의 주요 공식 섹션은 ✔️부천초이스와 ✔️코리안 판타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부천초이스는 경쟁 부문으로, 장르 영화의 새로운 경향과 흐름을 짚어냅니다. ✔️코리안 판타스틱에서는 한국 장르 영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볼 수 있어요.

또한 다양한 기획 섹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설경구는 설경구다” 공식 포스터(사진=BIFAN)

올해 배우 특별전에서는 배우 설경구의 지난 연기 행보와 그 의미를 탐구해요. 이밖에도 세계적 장르 거장의 신작을 소개하는 "매드 맥스", 진정한 매니아들을 위한 최신작들을 모아 소개하는 "아드레날린 라이드" 등 다양한 섹션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산업프로그램(BIFAN Industry Gathering, 이하 B.I.G)

BIFAN은 전세계 '장르 영화 증폭기'의 역할을 수행하기도 해요. B.I.G는 한국과 아시아 영화산업의 지속적, 균형적 발전과 장르 영화 제작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 출범했어요.

NAFF(사진=BIFAN)

지난 2008년 시작된 ‘아시아 판타스틱 영화 제작 네트워크(Network of Asian Fantastic Films, NAFF)’와 아시아 신진 영화인을 발굴, 육성하는 ‘NAFF 환상영화학교’ 등이 B.I.G의 일환이죠.

지난 14년간 325명의 영화인을 배출한 NAFF 환상영화학교(사진=BIFAN)

뿐만 아니라 B.I.G는 2019년 이후 �칸 마켓의 ‘판타스틱 7’에도 진출하며 역동적이고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해왔어요. 



올해는 특별히!

올해 BIFAN에서 특별히 주목할만한 3가지 포인트를 소개 할게요!

1. MZ 겨냥한 버추얼 홍보대사

지난달 BIFAN 공식 트레일러 영상에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SAGONG_EE_HO)”가 홍보대사로 등장하며 큰 호응을 얻었어요.BIFAN2022 공식 트레일러

사공이호는 ‘노느니 특공대 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한 3인조 버추얼 그룹이에요. 신선한 세계관과 영화제의 슬로건 '이상해도 괜찮아'를 절묘하게 연결 시키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어요.

2. 7월의 할로윈

‘7월의 할로윈’ 공식 포스터(사진=BIFAN)

영화팬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까지도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입니다. 다양한 콘셉트의 이벤트들이 시내 곳곳에서 펼쳐져요. BIFAN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리’의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3. 돌아온 심야 상영

올해부터는 BIFAN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심야 상영’이 무려 3년 만에 부활해요. 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좋은 이벤트가 되겠네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기



 [뉴스레터 구독] 문화/예술 트렌드, 간편하게 꺼내먹기 https://maily.so/munhwa.cvs


매거진의 이전글 잘 된 콘텐츠 하나, 열 콘텐츠 안 부럽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