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E SPEE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행사MC] 동국제약과 함께한 양세형&양세찬 팬사인회

양세형 양세찬 브라더스와 함께한 행사.

서울광장 분위기가 후끈 후끈!



내 손을 보면 큐카드나 행사 시나리오가 없다.

애드리브 로 진행되는 이런 성격의 행사는 처음!! (내가 무슨 말을 내뱉고 있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이런 행사에서는 무엇보다 식순이 중요하다.

식순만 완벽하게 기억하고 있으면 현장 분위기에 따라 그때그때의 애드리브는 가능해진다.



오늘은 대한민국 최고의 개그맨 브라더스와 함께한 행사이기에 팬분들이 많았다.

따라서 중간중간 안전과 질서에 대한 멘트를 계속해서 이어갔고,

주최측에 대한 홍보도 물론 잊지 않았다.

또한 야외에서 진행되기에 이리저리 다니며 구경하는 분들이 행사성격을 잘 파악하도록

누구와 무엇에 대해 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지도 몇번정도 반복해서 말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행사가 반이상 흘렀을 때 두분이  약간 지쳐보이는 기색이 느껴졌고,

지치지않게 따뜻한 박수로 격려 부탁하니 역시 현장에 에너지가 다시 넘친다.



그나저나 큰일이다. 해시태그로 오늘 행사를 검색하니 내 굴욕사진이 하나 두개 올라오고있다.....

저건 내가 아니야.  


매거진의 이전글 [정기음악회 MC] 사회자의 준비자세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