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E SPEE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CEO컨설팅] 프라이빗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시간

격주로 진행되는 모 기업 한국지사 대표님과의 컨설팅. 

저는 스타트업도 그렇지만, 많은 대표님들을 뵙고 사업 이야기를 듣는게 왜이렇게나 재밌을까요? 

이건 제가 돈을 받아야되는 강의가 아니라.. 제가 돈을 드려야할거 같은데요?


오늘은 전달력은 중요하지만 목소리는 중요하지 않다는 대표님을 설득하는데 많은 시간을 쏟았습니다. 

말의 콘텐츠가 중요하다는건 당연하지만, 

그 말의 콘텐츠를 아무도 알아들을수 없는 전달력으로 발표한다면... 그건 문제가 있죠. 


그래서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직접 보여드리며.. 

전달력에는 목소리도 간과하면 안된다는 것을 강조드리고 왔습니다. 

오랜만에 목소리가 좋지않았던 제 옛날이야기를 들려드리느라 제가 더 신나서 떠들었네요. 

그래서 제 이야기 들어주시느라 지친나머지 목소리도 중요하다고 인정해주신걸까요?

결국 설득에 성공했다는 후문! 


그럼 전 바로 동영상 촬영에 들어갑니다. 

30초만 찍어도 대표님의 습관이 모두 드러나죠. 

실제 목소리는 개개인별로 습관을 파악해야 제대로된 훈련법을 알려드릴 수 있거든요. 

역시나 동영상을 본 대표님, 생각보다 웅얼거리는것 같다며 그 해결방법을 요청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적용법을 알려드린 다음에 촬영하니.. 엄청 좋아질수 밖에요! 

음색을 변화시키는데는 시간이 걸려도 습관이 된 부분들은 깨닫기만 하면 금방 고칠수 있습니다. 

진짜 가능하다니까요!!

오늘도 #드리머스피치 열일하고 돌아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강의] 면접과 보이스 영상촬영 교육!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