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E SPEE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CEO를 위한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특강!

하반기가 다가오면서 하루 3건 이상 교육은 껌이죠!

인천 찍고 서울 마포찍고 의정부까지 수도권을 모두 누비고 다닙니다 ㅋㅋ


오늘은 CEO분들을 모셔두고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제는 워낙 대표님들 대상으로 교육을 자주 진행하다보니

창업교육으로 만난 대표님들께서 중견기업으로 키우신 다음 또 이런 과정에서 저를 만나기도하는데요.


이번에는 우지 지테크 대표님을 지난 국책과제 관련 교육이후 다시 만났죠.

공항에서도, 기차역에서도 손 소독 기계있잖아요!

그 지테크 대표님이신데, 제가 맨날 출장 다니면서 손소독하며 대표님 생각한다고 하니까,

껄껄 웃으시며 겸손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보여주시는 우리 대표님.

우리 아파트에 창업교육으로 만난 대표님 주차관제 시스템이 들어오기도하고요.

창업교육한 대표님의 화장품을 카카오톡 생일선물로 제가 받기도해요.

이렇게 성장해나가는 대표님들을 보면서 저는 뿌듯하고 감격스럽고 또 정신을 바짝 차리게 됩니다.


오늘 짧은 교육을 진행하면서 1시간이 10분 같았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저도 즐기면서 교육을 하다보니 진짜 시간이 너무 후루룩 가더라고요.

그래서 모두의 허락을 받고 10분 더 강의했어요 ㅋㅋ

스몰토크,

첫만남 대화화법,

긍정화법,

상황별 화법,

칭찬화법,

보고의 자세 등등,

어떻게보면 정말 평범한 교육내용인데 저는 사례위주로 풀어서인지 웃음이 끊이질 않아요.

어쩌다보니 칭찬화법 이야기하다가 필러맞은 이야기도 다 해드림ㅋㅋㅋ


저는 아직 상꼬맹이 대표정도이지만,

훌륭하게 기업을 키우신 대표님들과 이렇게 교육을 하다보면 진짜 얻어가는게 많습니다.

대표님들의 태도나 가치관을 보면서 '이런 분들이 진짜 기업가시구나'라는 생각을 해요.

오늘도 많이 배웠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MC] 외교부 소관 봉사 네트워크 관련 행사 사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