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비어스픽 Jan 03. 2020

겨울철 힐링을 주는 취미 생활 길러볼까

[맥주 마시면서 즐기는 라이프스타일#5] 그리니파이와 함께 식물 길러보기

안녕하세요, 맥주로 만나는 새로운 경험 비어스픽입니다.


 크래프트맥주와 문화콘텐츠 사이의 큐레이션 페어링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고 있는 비어스픽에서는 [맥주 마시면서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코너를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크래프트맥주와 함께할 수 있는 취미 생활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취미 생활은 차가운 공기와 매서운 바람 때문에 외출이 망설여지는 요즘, 가져보기에 딱 좋을 취미인데요. 바로 추운 겨울날 마음속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취미, 식물 기르기 입니다.





이미지 출처 : 그리니파이 공식 홈페이지 (https://greenify.kr/service)


 식물 기르기는 온 국민이 즐기는 취미 생활인 만큼, 식물을 판매하고 소개하는 기업들 또한 주변이나 인터넷에서 정말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비어스픽은 오늘 이토록 수많은 식물 브랜드들 중에 조금은 특별한 한 곳을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바로 식물 가드닝 서비스 브랜드 그리니파이입니다.


 식물 기르기가 온 국민이 즐길 만큼 주변에서 가깝게 찾아볼 수 있는 취미이기도 하지만, 막상 처음 식물을 기르려고 마음을 먹게 되었을 땐 어떤 식물을 길러야 할지, 또 어떻게 길러야 할지 막막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렇듯 식물을 기르고자 할 때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그리니파이에서는 '식물을 잘 키워가는 과정'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식물을 경험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누구나 쉽게 식물을 기를 수 있도록 식물 큐레이션 서비스와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그리니파이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greenify.kr/)


 개인의 성향이나 취향에 맞는 식물을 추천해주는 '식물 큐레이션' 서비스, 그리고 식물을 케어하는 방법을 알려주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증상을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케어' 서비스까지... 정말 식물을 기르는데 든든한 지원군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리니파이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물을 경험하는 가장 쉬운 방법' 그리니파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s://www.instagram.com/green_ify/




 이렇듯 식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리니파이에서는 당연히 식물 상품들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비어스픽에서는 그리니파이의 다양한 식물들 중 겨울철에 기르기 좋은, 따뜻한 집안에서 은은한 힐링을 주는 식물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이미지 출처 : 그리니파이 공식 홈페이지 (https://greenify.kr/)


 우선 첫번째는 이번 겨울 그리니파이에 새로 들어온 식물 엑설런트포인트 입니다. 엑설런트포인트는 편백나무속 식물인데요. 편백나무는 칩엽수에 속하기 때문에 추위에 강하고, 겨울철에도 싱그러운 초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살균 작용을하며 심리적 안정을 주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피톤치드'가 듬뿍 뿜어내는 것이 편백나무의 특징인데요.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기에도 모양새가 좋다고 하니, 정말 겨울철에 기르기 딱 좋은 식물일 것 같습니다.

 

 엑설런트포인트라는 이름이 낯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사실 이 식물은 관리가 쉬워 초보자도 쉽게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그리니파이의 케어 서비스와 함께한다면 더욱 걱정이 덜어지겠죠? 지금부터는 그리니파이의 엑설런트포인트와 함께하기 좋은 맥주를 소개해드릴텐데요. 엑설런트포인트와 함께 겨울철 힐링을 책임져 줄 맥주는 바로 드 할브만 브루어리의 스트라프 헨드릭 트리펠입니다.



이미지 출처 : 드 할브만 브루어리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brouwerijdehalvemaan/)

 드 할브만 브루어리는 벨기에에 위치한 양조장으로 1564년 어느 가문의 문장에 있던 달을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달의 문양은 드 할브만 브루어리의 라인업 중 스트라프 헨드릭 맥주들의 병 라벨과 잔에 새겨져 있는데요. 스트라프 헨드릭 맥주들은 알코올 도수가 다소 높은 편이지만, 달달하고 은은한 풍미로 편안한 느낌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덕분에 잠들기 전에 마시면 마치 미소 짓는 달이 편안하게 감싸 안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도 있을 텐데요, 식물을 기르는 취미 생활과 잘 어울리는 맥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지 출처 : 드 할브만 브루어리 공식 홈페이지 (https://shop.halvemaan.be/)


 스트라프 헨드릭 트리펠은 수도원 맥주의 스타일에서 비롯된 맥주로, 트리펠 스타일의 9도 정도의 다소 높은 알코올 도수를 느낄 수 있는 맥주입니다. 겨울철에 즐기기 좋은 맥주를 소개하는 만큼, 알코올 향기가 조금은 무겁게 느껴지는 맥주를 추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스트라프 헨드릭 트리펠은 거품의 부드러움과 허브, 바나나, 오렌지, 무화과 그리고 꿀의 달달한 향기가, 다소 진한 알코올 향기와 함께 잘 어우러져 은은하고 따뜻한 힐링을 선사하는 맥주입니다. 게다가 초록 라벨의 디자인과 옅은 호박색의 맥주 빛깔, 싱그러운 초록이 느껴지는 엑설런트포인트와 닮아있기도 하죠.


 달달한 향기와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은은한 힐링을 주는 초록 라벨 디자인의 맥주 '스트라프 헨드릭 트리펠', 싱그러운 초록 빛깔이 매력적이면서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엑설런트포인트'를 기르며 함께 마시기 좋은 맥주입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그리나파이의 식물은 엑설런트포인트와 마찬가지로 이번 겨울에 새로 들어온 식물인데요. 바로 이름부터 겨울철에 딱 어울릴 것만 같은 스노우화이트입니다. 스노우화이트 역시 편백나무속 식물로, 추위에 강하며 싱그러운 초록을 느끼실 수 있으며 관리가 쉬워 초보자도 쉽게 기를 수 있는 식물인데요. 스노우화이트가 엑설런트포인트와 두드러지게 다른 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그리니파이 공식 홈페이지 (https://greenify.kr/)


 첫번째는 바로 잎 끝이 크림색 빛깔을 띈다는 점인데요. 덕분에 식물 위에 눈이 살포시 내려 앉은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피톤치드의 향이 더욱 진하게 난다는 점인데요. 스노우화이트의 잎을 살살 다듬으면 기분 좋은 피톤치드의 향이 보다 더 진하고 풍부하게 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노우화이트를 기를 때 함께하기 좋은 맥주는 스트라프 헨드릭 트리펠보다 더욱 진하고 무거운 맥주 스트라프 헨드릭 쿼드루펠입니다. 스트라프 헨드릭 쿼드루펠 역시 수도원 맥주의 스타일에 기반한 맥주로, 트리펠 보다 도수가 높고 풍미가 진한 편인 '쿼드루펠'에 속하는 맥주인데요. 11도의 도수로 보다 강렬한 알코올 향기와 풍부하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차분한 건과일의 풍미와 구운밤의 캐릭터가 더해져 더욱 따뜻하고 진한 힐링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이미지 출처 : 드 할브만 브루어리 공식 홈페이지 (https://shop.halvemaan.be/)


 스트라프 헨드릭 쿼드루펠의 또다른 특징은 바로 맥주의 색이 진하고 어두운 색깔을 띈다는 점인데요. 덕분에 전용잔에 스트라프 헨드릭 쿼드루펠을 따르면 마치 진한 어둠이 달 문양을 깜싸도는 듯한 따뜻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또, 진하고 어두운 맥주의 색깔과 상반되게 하얗고 부드러운 거품 헤드가 생겨나는 것을 보실 수 있어, 스노우화이트와 같이 맥주 위에 눈이 쌓여있는 것만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합니다.


 보다 진하고 풍부한 알코올 향기와 달달한 풍미로 힐링을 주면서 전용잔에 따르면 마치 눈이 쌓여 있는 것만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맥주 '스트라프 헨드릭 쿼드루펠', 진한 피톤치드의 향기를 뿜어내며 잎 끝이 크림색 빛깔을 띄는 것이 매력적인 '스노우화이트'를 기르면서 함께 마시기 좋은 맥주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과 맥주는 아래의 판매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맥주 재고는 지점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엑설런트포인트, 스노우화이트 판매처 : 그리니파이 공식 홈페이지


*스트라프 헨드릭 트리펠 판매처 : 비어셀러(서울 노원구 공릉로 198), 홈플러스, 이마트

*스트라프 헨드릭 쿼드루펠 판매처 : 비어스픽샵(서울시 종로구 창신1길 12 3층 1호), 비어셀러(서울 노원구 공릉로 198), 홈플러스, 이마트




 비어스픽에서 준비한 [맥주와 함께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다섯 번째 콘텐츠, 어떻게 보셨나요? 그리니파이의 식물과 스트라프 헨드릭 맥주들로 따뜻하고 힐링 넘치는 겨울이 되실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의 콘텐츠는 여기서 마무리합니다. 혹시 지난 콘텐츠에서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크래프트맥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어스픽에서 선보이는 다양하고 새로운 큐레이션 페어링 프로그램들에 대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크래프트 맥주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파트너들에 소식은 비어스픽 뉴스레터인 '페어링레터'를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어스픽 뉴스레터, 페어링레터(PARING LETTER) 구독 신청: http://bit.ly/2lIHjWh


감사합니다. 




비어스픽 소속비어스픽 직업기획자
구독자 49
매거진의 이전글 레드불 잘츠부르크의 황희찬 선수와 어울리는 맥주는?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