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묻지 않은 것을 알려주려하지 않는다.
도움을 구하지 않는 질문에 먼저 답변하는 건 상대방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
2. 업무지시는 최대한 명확하게
이 일을 왜 해야하는지
이 일을 해야하는 과정에 너는 무엇을 해야하는지
Why & what 은 무조건 있어야 한다.
3. 관심은 있으나 간섭은 하지 않는다.
좋게 변한 것에는 최대한 관심있게 티내준다.
안좋아 보이는 것은 모르는 척 한다.
4. 월/금 회의는 무조건 피한다.
월요일과 금요일은 소집은 금물
이유 없어요 그냥 안되요.
왜 그러냐고 묻는 순간 꼰대^^
5. “의견있나요?” 라고 얘기하지 말기
그걸 물어보는 순간 당신은 꼰대.
꼰대가 아닌 선배, 상사에게는 이미 얘기했을 것.
실무자 중간자 입장에서 말하는
요즘의 꼰대가 되지 않는법.
하지만 이걸 신경쓰는 그대 자체가 꼰대가 아닙니다.
후배에게 맞추기보단 나의 일에 더 집중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