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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벨지 Oct 28. 2023

정신없는 일상을 정돈하는 방법

우선순위

할 일에 압도되는 순간들이 있다.

갑자기 할 게 많아지면 더욱 그렇다.


글쓰기뿐 아니라

독서, 단톡, 스레드, X


직장과 육아는 고정 값이고

투자자 루틴도 있기에

꽤나 정신없는 일주일을 보냈다.




수요일쯤 되었을까?

잠깐 멈춰서 생각할 시간이 필요했다.

메타인지를 최고로 활성화할 시간.

메모는 필수다.


1. 핵심이 되는 20%를 고민한다.

나의 목표는 글을 잘 쓰는 것,

핵심은 좋은 글을 많이 읽고, 많이 쓰는 것.


2. 우선순위를 정한다.

1) 매일 글쓰기

2) 매일 글 읽기- 책

3) 매일 글 읽기- 블로그

(나머지는 버리거나 보류한다.)


3. 일을 쪼개서 서로 연결한다.

1) 매일 글쓰기

글감 생각하기->메모            

인용구 찾기->이미지화->단톡 업로드            

쓰기->블로그/브런치 업로드            

줄이기->쓰레드/X 업로드            


2) 매일 글 읽기- 책

읽기            

정리하기            


3) 매일 글 읽기- 블로그

이웃 글 읽기            

댓글 달기            


4. 하루 중 언제 할지 정한다.

아침 독서, 업로드

일과 중 블로그 글 읽고 댓글 달기

저녁 글쓰기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멈춰서 생각을 하고 나니

하루가 훨씬 더 정돈된 느낌이다.


우선순위를 정하면 끌려다니지 않고

내가 일을 주도할 수 있다.


글 잘 쓰기 프로젝트에서는

3가지 우선순위를 반복하려고 하지만

잘 안되는 날에는 2가지만,

어떤 날에는 1가지만 하면 된다.



요즘 떠오르는 책의 문구 중

80%는 '원씽'이다.


시기적인 영향도 있겠지만,

원씽은 진짜 최고의 책인 듯하다.


No limits, Boldly go.

글쓰는 투자자 벨지.





▼ 우선순위를 정하게 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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