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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권영랑 정원예술가 Feb 19. 2018

정원예술학교 "소통 카드"

학교의 철학과 학습 방향을 전하는 이미지 소통 

정원예술학교 정원예술가  입문 학습과 창작 주제 다이어그램 

정원예술학교 플래카드 

디자인 의미와 의도 


Garden :자연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

Arts       : 생활의 가장아름다운 순간 

School  : 꿈꾸는것을 찾아가는가장아름다운 길 

세 가지 삶의 정수를 모아 

     나와우리의 행복을 디자인 하는 

   배움과 나눔의 터(세상)  


모네의 그림 플라토 노트르 담에서 바라본 앙티브 풍경 1888 제작 

모네의 그림 "플라토의 노트르담에서 바라본 앙티브 풍경 1888 "은

강화도의 마니산과 그곳을 바라보는 가장 아름다운 

미루지에서의 풍경을 연상하게 한다. 

화가가 서있는 정원에서 건너다 보이는 앙티브는 

기원전 4세기 경의 로마 도시 유적이다. 

이 그림과 스토리가 강화도의 오랜 역사성과 풍경을 아름답게 연상시키게 한다 

그 사이의 바다와 해안풍경, 해안정원 등의 느낌 또한 

마니산 풍경으로 착각을 일으키게 할 정도이다 

꼭, 남서 해안의 강화도 아름다운 풍경인 듯 착각하게 한다 

마니산을 바라보는 미루지 돈대 풍경  봄날에 야생화가 피고 나무에 푸른 물이 올라오면 천상의 화원을  느끼게 한다

마니산 아래 미루지에서 보는 바다와  담수지 풍경

마니산을 바라보는 미루지 돈대 풍경  봄날에 야생화가 피고 나무에 푸른 물이 올라오면 천상의 화원을  느끼게 한다



정원예술학교의 전체 분위기와 철학, 

학습주제를 담아서 교실에 걸어 둘 플래카드를 

디자인 하며, 

학교의 철학과  공존 나눔 배움의 모티브가 무엇인지

두고 두고 새기고자 하여 이런 디자인을 찾았다 


학습자가 자신이 대상으로하는 지역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그 대지를 사랑하고 

그 대지가 찾아가야할 정원의 방향과 가치와

그것을 함께하는 사람들의 공동체의 가치를 

지켜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카드를 디자인 했다


부디, 나의 공간, 나만의 이익이 아닌 

함께 가꾸어야 할 우리의 아름다운 금수강산이 되게 하는데 

더 의미를 두게 하고 싶었다.


왜?  정원예술 학교가 굳이 테크닉이 아닌, 

이런 사회가치를  생각해야 하느냐고 묻는다면.


이 대지 또한 나와 우리만의 것이 아닌,

잘 빌려쓰도 돌려주어야 할 그래서 더 아름답게 

가꿔 물려주어야 할 우리 모두의 땅이기 때문이다. 

정원은 바로 그 물려주어야 할 땅을 지킬건 지키고,

가다듬을건 가다듬어서 천년, 수만년을 이어갈 작품이자 자원이기 때문이다.


정원예술디자인이란 그  긴세월의 아름다움과 소중한 환경을 

미리 내다보고 디자인하여 계승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

두고 두고 더 많은 이들을 행복하게 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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