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지코치 Sep 26. 2020

저절로 살 빠지는 다이어트 습관 디자인 BOOK


내 일상을 잘 관찰하면, 무엇을 바꿔야 할지 금방 알차릴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어떻게 일상의 습관을 확인할 수 있을지, 알려 드리지 못한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내 일상에서, 저절로 살 빠지는 다이어트 습관을 점검하는 방법!

일상 점검

먼저, 내 일상을 디테일하게 쪼깨 볼 필요가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잠들기 전까지의 시간과 활동들을 쭈욱 나열합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이라면, 기상 시간/  아침 식사/ 출근 중/ 오전 근무/ 점심 식사/ 오후 업무/ 퇴근 중/ 저녁 식사/ 자유 시간/ 취침 시간 이렇게 내 일상을 나눠볼 수 있겠네요.


자신의 일상의 흐름에  따라 내 감정과, 그리고 뭘 먹고, 얼마나 움직이는지, 잠은 몇 시간 자고, 언제 일어나는지, 퇴근 후엔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도 정리해 보세요.

'아 내가 이렇게 살고 있구나!' 요런 걸 깨닫게 될 겁니다.


실제로 적어 보면, 내 일상이 한눈에 보일 거예요! 그런 다음 내 일상의 패턴을 분석해 봅니다.

어려울 것 없어요. 다이어트에 플러스되는 습관과 마이너스되는 습관을 기준으로 점검해보세요.

습관 점검
너무 게을러졌거나, 너무 바쁘거나, 적당히 좋을 수도 있죠!
건강한 식사를 잘 챙겨 먹거나, 자극적인 음식에 빠져 있거나,
간식/ 야식/ 음주/ 외식(배달음식)이 늘거나, 줄거나
운동이 줄거나, 늘었을 수도 있죠.
수면이 적당 혹은 부족할 수 있고요.
스트레스가 많을 수도, 최근 줄었을 수도 있겠네요.


그러고 나서, 좋은 습관을 계속 유지하고,

나쁜 습관은 좋게 만들면 됩니다.

매일, 조금씩 나아지면 돼요! 

Change One Thing
Change Everything





위의 아티클은 강의 때,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일상의 모습입니다. 바로 제 일상이기도 하고요. 꿈꾸던 일을 하고, 꿈꾸던 회사를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다소 헛헛했던 일상의 모습이죠.


지금 생각해 보면 일상에 일 밖에 없어서 그렇게 헛헛하지 않았나 싶어요. 일을 잘하고 싶은 욕심에, 늘 일이 우선이었으니까요. 내 몸과 마음을 돌보는 일도 다 내려놓고, 오직 일 중심적으로만 살았습니다.


감정은 이미 방향이 잘못됐다는 걸, 너무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는 지속적으로 시그널을 보냈는데, 그 또한 바빠서 놓쳤어요. 그래서 부정적인 에너지가 계속해서 쌓였던 거겠죠? 그러다, 결국 번아웃에 빠져버렸고, 무기력과 우울감에 시달렸습니다.


일이 바쁜 게 아니라, 사실은 제 마음이 조급했던 거였죠. 마음이 조급하면, 사람의 시야는 더 좁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좁은 시선으로는 나를 객관적으로 관찰하기 어렵고, 올바른 방향을 찾아가기도 어려워요.

제 3자의 시선으로, 거리를 두고, 객관적으로, 나를 바라보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바쁠수록, 심리적 여유도 필요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의도적으로 나를 위한 '마음 챙김' 시간을 확보해야 하고요.

그래야, 회복이 됩니다. 회복이 되어야, 다이어트도, 일도 의욕적으로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그래야만 진짜 중요한 걸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

바로, 나 자신. 


조금 더 디테일한 내용은 전자책에서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브런치에 77개의 다이어트 원고를 업데이트했는데요. 다이어트 디자인 워크숍의 핵심 내용과 브런치의 효과적인 다이어트 팁만 정리해서, 한 권의 전자책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저는 더 많은 사람들다이어트에 접근하는 올바른 방식을 배우는 일에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다이어트를 통해 혹은 다이어트를 뛰어넘어, 자신의 일상을 건강하게 가꾸고, 자신을 가장 자기답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일이 저의 소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일이 바로, 제가 가장 잘하는 일이기도 하고요.


절로 살 빠지는 다이어트 습관 디자인 전자책 (Click)으로 곧 만나 뵐게요! 많은 응원과 후원도 부탁 드려요 :)


▼ 다이어트 챌린지 ㅣ 전자책 ㅣ 코칭 신청하기▼

https://litt.ly/bemyself_die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