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로 Jul 05. 2017

한 목적성

입사한지 몇 달 되지 않은 어느 날 차장님이 나에게 커피 한잔을 건네시며 물었다.

“자네 인생의 키워드(Key Word)는 뭔가?”

갑작스러운 질문에 나는 당황해 아무런 대답도 하지 못했다.

내 인생에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인지, 삶의 키워드는 무엇인지 기억하고 사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말씀하시며 자리를 뜨셨다.


한 목적성,
내 인생을 가치를 표현해주는 키워드였다.


그 후로 한동안 차장님의 질문은 내 머릿속을 계속해서 맴돌았다.

나의 인생의 키워드는 무엇일까? 쉽게 대답이 떠오르지 않는 질문을

혼자 며칠을 되뇌다 나의 가슴을 뛰게 하는 한 단어를 발견하였다.

‘한 목적성’, 내 삶의 가치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키워드였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선택의 순간에 놓이게 되고

그 선택에 따라 때로는 행복하기도, 방황하기도, 후회하기도 하며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살아간다.


선택의 순간, 그 길을 걷고 있는
하나의 목적성을 기억해야 한다.


어떤 길 위에서 가야 할 방향을 선택함에 있어 선택의 이유는 다양할 수 있다.

이 길이 옳다고 믿기에, 더 큰 유익이 있을 것 같아서, 믿을만한 누군가의 조언으로

그 이유는 다양할 수 있으나 선택의 기준에 있어 분명한 한 목적성을 유지해야 한다.


선택에 있어 중요한 것은 나의 삶의 목적성과 방향에 맞게 가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한 목적성을 가지고 그 방향을 유지한다면 그 길 위에서 생기는 작은 선택들과

변수 그리고 장애물에 대한 고민은 의외로 쉽고 단순해질 수 있다.

내가 이 길을 걷는 하나의 목적성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땅끝까지 이르러 그분의 증인이 되는 것,
이것이 내 삶의 한 목적성이다.


땅 끝까지 이르러 예수님의 증인이 되는 것 이것이 내 삶의 한 목적성이다.

삶의 목적성을 기억하면 삶의 다양한 선택들은 매우 단순해진다.


이 길이 그분의 증거 하는 길이면 나아가고 그렇지 않으면 멈추면 된다.

삶의 어떠한 고민과 고통이 그 목적성을 위한 과정이라면 견딜 수 있으며,

삶의 풍요로움과 명예가 허락되지 않아도 크게 요동하지 않을 수 있다.


오늘도 수많은 생각과 고민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나 자신에게 다시 한번 묻는다.

나의 삶의 키워드는 무엇인지, 나의 삶의 한 목적성은 무엇인지

매거진의 이전글 조금은 불편한 사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