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당신의 꿈이 진짜라는 증거 6가지

여러분은 꿈이 있으신가요?

근데 혹시 ‘내가 그 꿈을 진짜 간절히 바라는건지 잘 모르겠어’라고 생각 했던 적이 있지 않았나요?

인생에서 뭔가를 간절하게 바라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행동들이 있어요.

이 행동들은 내가 바라는 것에 집중하기 위한 행동들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꿈이 진짜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는 증거 여섯 가지를 가져와봤는데요,

이 여섯가지가 크게 특별할 거 없어보여도 전부 겹치는 지 한번 확인해보시면,

내가 중요한 것에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 알게 되실 겁니다.


첫번째는 시간이 아까워져요.

중요한 것에 쓰는 시간도 부족해서 낭비되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지는 거에요.

시간관리를 위해 그동안 쓰지 않던 다이어리도 엄청 열심히 쓰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두번째, 공짜에 관심이 없어집니다.

“나는 내가 지금까지 한 일 만큼 내가 하지 않은 일  에도 자부심을 느낀다.”

스티브 잡스가 했던 말입니다.

공짜는 사실 공짜가 아니죠.

공짜를 얻기 위해서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가 쓰이게 됩니다.

중요한 게 생기면 아무리 공짜라고 해도 신경을 끄게 돼요.


세번째는, 사소한 것을 웃어넘길 수 있게 됩니다.

살다보면 별 일이 다 있죠.

그동안은 하나하나 다 화가 나던 것들이 중요한 게 생기면 그냥 유머로 넘길 수 있게 됩니다.

누군가를 웃기기 위한 유머가 아니라, 중요한 것을 위해 사소한 것 정도는 웃어넘기기 위한 유머인 것이죠.


네번째, 스트레스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고 노력해요.

유명한 <스트레스의 힘>의 저자 캘리 맥고니걸의 말에 따르면,

우리가 스트레스를 긍정적으로 보려고 노력하면,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받아들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요한 게 생기면,

중요한 것으로 나아가기 위한 스트레스를 환영하게 돼요.

스트레스 상황을 성장과 발전의 기회로 여기게 되는 것이죠.


다섯번째로는 반응이 아닌 대응을 하게 됩니다.

각 상황마다 하나하나 다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않고,

잠깜 멈춘다음에, 중요한 것을 위한 대응을 하게 돼요.


마지막으로 여섯번째, 안 챙기던 건강을 챙기게 됩니다.

그동안 거의 매일 술마시던 사람도 간절한 꿈이 생기잖아요? 그럼 술을 줄여요.

왜냐면 백 퍼센트 컨디션으로 매일매일 집중하고 싶거든요.

영양제 챙겨먹고 간헐적 단식도 하고 난리가 납니다.


자, 여러분은 간절한 꿈이 생겼을 때 자신이 어떻게 행동하게 되는 지 알게 되셨습니다.

이 여섯 가지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 되는게 있는지 한번 스스로에게 질문해보세요!

나의 꿈이 진짜인지 아닌지 확인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반대로 이 여섯 가지는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위한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딘가에 집중하고 싶다면 의식적으로 6가지를 실천해보는 것도 좋겠죠?


↓자아실현을 10년 동안 고민한 사람의 [나 자신이 되는 법] 무료강의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10JVBjiaystTeEz1K598hkzI26gWAf_Q

작가의 이전글 감정 '인식'의 중요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