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내 파라미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이번주 블로그 글은 추석을 맞이해 조금 이르게 업로드되었습니다! :)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 뷰저블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웹 데이터 분석을 하면서 파라미터(Parameter)에 대해 굉장히 많이 들어보셨죠?
뷰저블을 설치할 때도 URL 내 파라미터라는 것이 존재한다고 소개하고 있기도 하죠. 뷰저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매치타입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분석 목적에 따라 매치타입을 구분해, 아래 이미지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Starts Match의 경우, ‘파라미터로 구분되는 다양한 상품 페이지들을 하나의 리포트에서 함께 수집하고자 할 때’ 활용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웹 분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파라미터가 도대체 무엇인지 이해가 안가실 겁니다. 뷰저블을 활용하기 위한 첫걸음이자 광고 효과 추적에도 아주 유용한 파라미터!
지금부터 파라미터를 이해하러 가보실까요?
구글에 직접, 파라미터가 무엇인지 검색해보았습니다. ‘매개변수’라고 소개되어 있는데요, 다른 설명으로는 ‘범용 프로그램의 개개의 작업에 적용할 경우에 필요한 수치 정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해하기 어렵지 않으신가요?
파라미터는 웹 데이터를 분석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 개념입니다. 오늘 뷰저블이 파라미터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모든 것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라미터의 사전적 정의 이외에 실제로 웹 분석에서 활용될 수 있는 개념은 무엇일까요? 파라미터를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까요?
파라미터에 대한 본격적인 이야기는 뷰저블 블로그에서 찬찬히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여러 분석 툴에서 사용 중인 파라미터, 대체 무엇일까요?
지금 바로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 보세요! :)
숫자 대신, 히트맵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중요한 고객들의 데이터를 한 눈에 보세요!
UX with Beus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