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뷰저블 Beusable Nov 20. 2024

방문 시간대별 고객 특징을 알고 싶다면?

"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 소개편

안녕하세요, 뷰저블팀입니다.


오늘은 UX Heatmap 플러스 플랜에서만 제공하는

심화 세그멘트 기능에 대해 소개드릴게요. 


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페이지 방문 시간에 따라 세분화된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목차

1.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언제 필요한 기능인가요?
2.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어떤 기능인가요?

   2-1. 기능 소개

   2-2. 활용 방법
3.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어디서 활용할 수 있나요?



1.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언제 필요한 기능인가요?


- 특정 일자 하루 시간별로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방문했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

- 단순 시간대별 방문 수치 뿐 아니라 시간대별 고객의 행동 데이터까지 분석하고 싶은 경우

- 방문 PV가 적은 시간과 많은 시간의 차이를 분석하고 싶은 경우

- 방문 PV가 많은 시간대의 특징 분석을 통해 매출 상승 포인트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2.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어떤 기능인가요? 


2-1. 기능 소개 


선택된 일자 하루동안의 시간대별로 세그멘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시간대 별 사용자 방문 수를 그래프로 확인하고, 

2) 히트맵을 시간 단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해, 

해당 시간대에 방문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확인하거나 시간별 비교분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

1. 선택된 일자(하루) 내의 시간별 방문 PV 확인
     *Hover시, 툴팁 제공 (상세한 시간대와 해당 시간동안 수집된 PV 수 조회 가능)

2. 조회할 시간대 선택  (단일 선택만 가능) 

 

2-2. 활용 방법 


1) 분석 기간을 1일(하루)로 선택  →  일별 시간 세그먼트 제공됨


브라우저 사이즈에 따라 다른 형태의 차트 제공

   1) 막대 그래프 
        - X축 : 시간(1시간 단위의 24시간) / Y축 : PV 
        - 수집된 PV가 많을 수록 높은 막대 제공 + 난색 컬러 사용
   2) 히트맵
        - 수집된 PV가 많을 수록 진한 컬러 사용   


2) 일별 시간 세그먼트의 시간대 선택지를 Hover 하여 해당 시간동안 수집된 PV 수 조회 
 *방문자 수가 많은 시간대와 적은 시간대 확인


3) 일별 시간 세그먼트 중 특정 시간대를 선택하여 히트맵 조회 (단일 선택만 가능)
ex)방문 고객 수가 많은/적은 시간대 조회, SNS 마케팅 시행 전/후 시간대 비교, 타임딜 이벤트 시행 전/후 시간대 비교...


3.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어디서 활용할 수 있나요?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UX Heatmap의 Reporting Heatmaps와 Segmenting CTA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UX Heatmap 플러스 플랜에서만 제공하는 심화 세그멘트 기능입니다. 

- Reporting Heatmaps

- Segmenting CTA 


※ 조회기간을 하루로 설정해야만 시계열 그래프가 활성화됩니다.  




지금까지 '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2탄에서는 '일별 시간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과 분석 예시를 알려드릴게요. 



▶뷰저블의 "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 활용 방법 알아보기


▶뷰저블 UX Heatmap의 플러스 플랜이란?









매거진의 이전글 방문 빈도에 따른 고객 행동 차이를 확인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