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저블 활용방안 연재 시리즈 여덟 번째 시간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활용방안 연재 시리즈 여덟 번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사용자가 체감하는 불편 요소를 알아보고 그 원인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특정 콘텐츠가 소비되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 방안을 알 수 있습니다.
(3) 페이지 제공 의도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가 체감하는 정보구조(IA) 효율성을 분석하고 개선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전환율을 증대하기 위한 GUI 개선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6) 사용자 콘텐츠 탐색 과정을 분석하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7) 사이트 사용 실패 요소와 그 과정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8) 사용자가 체감하는 불편 요소와 그 원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9) 디바이스 별 사용자 탐색 과정과 니즈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10) 목표(GOAL) 도달률이 높은 사용자 군의 특징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특징 :
이 페이지는 액세서리 커머스의 고객센터 페이지입니다.
히트맵을 통한 페이지 현황 파악 :
클릭 히트맵을 살펴보면 '검색어 입력창' 또는 '제품 모델 번호'로 검색하는 영역에서 사용자의 클릭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상품을 목걸이, 시계, 반지 등 종류 순으로 찾아나가는 기능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덜 이용합니다. 사용자는 즉각적이고 더 빠른 문제 해결을 선호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액티비티 스트림 상으로 평균 사용자 행동을 확인하였을 때도 검색창과 모델번호로 검색하기에 집중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요? 먼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검색창에 다양한 추천 검색어, 연관 검색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 하단의 '모델번호로 검색하기'는 더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Depth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용자의 불편함(원하는 것을 빨리 찾지 못한다.)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함께 개선방안을 도출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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