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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뷰저블 Beusable Nov 22. 2017

사용자가 체감하는 불편 요소와 원인 분석하기

뷰저블 활용방안 연재 시리즈 여덟 번째 시간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활용방안 연재 시리즈 여덟 번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사용자가 체감하는 불편 요소를 알아보고 그 원인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뷰저블 활용 방안 연재 시리즈


(1) 특정 콘텐츠가 소비되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 방안을 알 수 있습니다.

(3) 페이지 제공 의도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가 체감하는 정보구조(IA) 효율성을 분석하고 개선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전환율을 증대하기 위한 GUI 개선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6) 사용자 콘텐츠 탐색 과정을 분석하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7) 사이트 사용 실패 요소와 그 과정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8) 사용자가 체감하는 불편 요소와 그 원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9) 디바이스 별 사용자 탐색 과정과 니즈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10) 목표(GOAL) 도달률이 높은 사용자 군의 특징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뷰저블이라면 사이트 내 사용자가 체감하는 불편 요소를 

발견하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특징 : 

이 페이지는 액세서리 커머스의 고객센터 페이지입니다. 


히트맵을 통한 페이지 현황 파악 :

클릭 히트맵을 살펴보면 '검색어 입력창' 또는 '제품 모델 번호'로 검색하는 영역에서 사용자의 클릭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상품을 목걸이, 시계, 반지 등 종류 순으로 찾아나가는 기능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덜 이용합니다. 사용자는 즉각적이고 더 빠른 문제 해결을 선호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액티비티 스트림 상으로 평균 사용자 행동을 확인하였을 때도 검색창과 모델번호로 검색하기에 집중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요? 먼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검색창에 다양한 추천 검색어, 연관 검색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 하단의 '모델번호로 검색하기'는 더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Depth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용자의 불편함(원하는 것을 빨리 찾지 못한다.)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함께 개선방안을 도출해 보았습니다.





뷰저블을 통해 서비스 내 사용자 경험(UX)에 영향 끼치는 문제점을 발견하세요.

뷰저블이라면 그 많은 문제점들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바꿔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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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beusabl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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