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엔 많은 고수분들이 있죠. 그중에서도 유튜브의 부동산 카테고리에서 손에 꼽히는 후랭이TV 대표님을 만났습니다.
공유오피스, 공유창고와 관련된 간단한 인터뷰를 했는데, 영상 촬영 후 후랭이TV 채널을 지금까지 키울 수 있었던 비결을 여쭤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섬네일, 화면 퀄리티, 업로드 빈도 수 보다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집중해서 영상 하나하나 정성 들여서 제작하면 된다.'입니다.
저도 시대 흐름에 편승하고자 유튜브를 하고 있지만 해상도, 색감, 자막, 섬네일 등 사소한 것들에 신경을 썼습니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건 구독자에게 전달할 메시지죠.
유튜브는 화면의 질이 떨어져도 괜찮습니다.
띄엄띄엄 업로드해도 괜찮습니다.
자막이 100% 없어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건, 어떤 메시지를 담아서 구독자에게 전달할 것인가입니다.
저도 알고 있으면서도 가장 중요한 걸 놓치고 있었네요.
유튜브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꼭 기억하세요.
가장 중요한 건 바로 메시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