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규 Oct 13. 2023

 『실행이 이긴다』  에필로그

당신의 실행이 기적을 만들 것이다.

에필로그


  자기계발을 한 단어로 정리하면 필자는 주저 없이 ‘실행’이라고 말한다. 실행을 빼고 자기계발을, 아니 우리의 삶을 말할 수 없다. 실행 없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은 구슬을 꿰는 실행이 없다면 아무리 훌륭하고 좋은 것이라도 가치가 없다는 뜻이다. 끊임없이 격변하는 풍랑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진리는 실행의 열쇠가 있어야 당신이 원하는 기회의 문을 열고 잡을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목표와 실행, 그리고 실행을 지속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소를 살펴보았다. 우선 목표에 도달하려면 가장 먼저 목표가 있어야 한다. 달성 가능한 작은 목표, 희망하는 목표를 설정하라. 그리고 당신의 생각이 미래를 결정한다는 긍정의 생각으로 주저하지 말고 실행하라.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지만 시작은 아무리 늦어도 빠르다’는 말을 잊지 말고 지금 실행하라. 당신이 목표한 계획이 무엇이든 포기하지 말고 실행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라.     

   

당신은 분명히 해 낼 것이다. 「유튜브 달다 DalDa 영상 화면 캡처」

 

  당신이 삶 속에서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무언가에 가로막혀 있다고 느낄 때, 지금까지 연재했던 글들이 희망과 용기를 주고 도전하게 만들어 현실의 벽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노둣돌’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 또한 실행의 결심이 흔들릴 때마다 다양한 사례 속 주인공들이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줄 거라 확신한다.


  어머니가 멀리 떠나는 자녀에게 필요한 것을 빠짐없이 정성껏 담아 주듯 한 글자, 한 문장 성심을 다해서 썼다. 이 브런치 공간의 마침표가 독자분들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가슴에 품고 있는 꿈이 현실이 되어 보다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길 바라며, 브런치 독자 여러분을 위해 항상 응원하며 기도하겠다.  

    

                 실행으로 다시 일어설 그날을 기대하며  

                                         박상규

이전 22화 21. 『실행이 이긴다』 결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