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규 Oct 11. 2023

21.  『실행이 이긴다』  결과

결과(성과)로 말하라. 「유튜브 달다 DalDa 영상 화면 캡처」

story 21. 결과

                                                                       

‘실행했다면 결과를 만들어라, 결과(성과)가 당신의 필승 카드다’     

             

  당신이 땀 흘려 노력하는 것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다. 만약 당신의 목표에 결과가 없다면 실천할 이유가 없다. 당신이 원하는 성공은 목적이 아니라 결과다. 결과가 없으면 아무리 많은 대가를 치렀어도 원점이다. 당신이 계획을 세워 실천한 모든 일에 결과를 만들어내야 한다. 나를 믿어 달라는 말은 통하지 않는다. 결과 즉, 성과로 증명해 보여야 한다. 그것이 ‘실력’이다. 야박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사회라는 정글 속에서 그게 바로 당신이 직면한 현실이다.      




  한국 사람들은 열심히 일한다고 한다. 필자는 이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 열심히보다는 오래 일한다가 더 정확하기 때문이다. 오래 일하면 생산적이지 못 할 확률이 높다. 열심히 일하는 것과 생산적으로 일하는 것은 엄연히 다르다.     


결과를 얻고 싶다면 실행만이 답이다. 「유튜브 달다 DalDa 영상 화면 캡처」

  똑똑하고 지혜롭게 일할 필요가 있다. 효율적으로 바빠야 한다.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까? 원하는 결과물 즉, 목표가 명확하면 구체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원하는 것이 확실하면 능률이 높아진다. 결론적으로 실행은 결과로 말해야 한다.     




  '프랑스의 철학자이자 소설가인 장 폴 사르트르(Jean Paul Sartre)는 “인생은 B와 D 사이의 C다”라고 했다. Birth(출생)와 Death(죽음) 사이의 Choice(선택)라는 말이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무언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라수진, 『아주 작은 도전의 힘』, (서울: 라온북, 2020).  당신의 선택이 항상 결과를 만들어 왔다. 긍정적인 결과 혹은 부정적인 결과를 말이다. 항상 후회 없는 현명한 선택으로 원하는 결과를 만들길 바란다.


Key Point

1. 나를 믿어 달라는 말보다 성과, 결과로 말하라.

2. 원하는 결과물이 명확하면 구체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3. 현명한 선택으로 원하는 결과(성과)를 만들어라.      

이전 21화 20. 『실행이 이긴다』 책임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