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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빅인 Nov 14. 2022

Bigin CDP 출시,
차세대 마케팅의 포문을 열다

빅인 CDP의 특장점 및 도입 방법 안내





<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 시리즈 콘텐츠 >


1. CDP가 마케팅의 미래에 가져올 변화

2. CDP, 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과 함께 사용해야 할까?

3. CDP TF에 묻다, 커머스 CDP 탄생 스토리

4. Bigin CDP 출시, 차세대 마케팅의 포문을 열다




빅인사이트만의 차별화된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Bigin CDP'가 출시되었습니다. 




CDP란?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의 약자로, 여러 채널에 흩어져있는 데이터(온/오프라인 결제, 오픈마켓 결제, 자사몰 행동 및 결제 등)를 고객 개개인별 데이터로 통합/분석하여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핵심 강점

빅인 CDP는 어떤 점이 다른가요?


1. Bigin CDP는 파편화된 고객 데이터를 하나의 Single View로 통합하여 제공합니다.



빅인 CDP는 자사 데이터를 안전하게 확보하고 통합하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입니다. 데이터를 쌓아나갈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외부 데이터에 의존하지 않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고, 탄탄히 쌓아 올린 데이터는 미래에도 활용 가치가 높은 고품질 데이터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마케팅 액션의 정확성과 성과 상승이라는 선순환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2. Bigin CDP는 커머스의 다양한 고객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빅인 CDP는 고객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든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하여 아래 지표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지표는 특정 고객 또는 전체 고객을 기준으로 확인 가능하며, 고객 그룹별로도 나누어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채널별(자사몰, 오픈마켓, 오프라인) 구매 비중

브랜드 충성도

LTV

이탈 예측률

평균 지출 금액

구매력 지수 외 다수 지표



3. Bigin CDP에서는 다양한 채널과의 연동과 데이터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빅인 CDP는 통합 및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이 필요한 고객 그룹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고객 그룹은 Bigin CRM 또는 Meta(Facebook / Instagram) 맞춤 타깃으로 내보내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연동되어 있으며, Looker Studio(Google Data Studio) 등 BI 툴과의 연동도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Bigin CDP는 비용이 합리적입니다.



빅인 CDP는 오로지 커머스에 특화되어, ‘마케터에게 필요한 기능만 쉽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이 지나치게 많이 담겨있어서 가격도 높게 책정되어 있는 시중의 제품들과는 차별적인 부분입니다.


또한 SaaS 형태의 CDP로, 기존 구축형과 비교했을 때 약 1/6 수준의 비용과 시간으로 도입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점을 해결해 드릴게요.


Q) CDP가 커머스 마케팅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나요?


Bigin CDP를 활용하면 여러 매체에서 발생한 데이터를 통합하기 때문에, 고객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커머스의 마케팅 성과를 개선하고 지속적인 매출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Bigin CDP는 통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타깃 오디언스를 생성합니다. 성과가 좋은 오디언스는 더 크고 광범위한 타깃으로 확장하기 때문에 캠페인이 더 넓은 범위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보다 뛰어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고객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통합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은 고객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 지속적인 매출을 발생시키는 지름길입니다.



Q) Bigin CDP를 Bigin CRM과 같이 사용하면 무엇이 좋나요?


완벽한 고객 분석에 더하여 더욱 정교한 개인화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Bigin CDP는 자사몰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에 다른 채널에서 발생한 데이터까지 통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고객 여정을 파악할 수 있고, 마케팅 타깃을 생성할 때의 정확성도 함께 높아집니다.

이렇게 생성된 타깃을 Bigin CRM으로 즉시 내보낼 수 있어 한층 더 정교한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강력한 장점입니다.


이 밖에도 CDP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과 함께 사용되어야 하는 더 많은 이유는 아래 콘텐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CDP,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과 함께 사용되어야 하는 네 가지 이유] 보러 가기 (클릭)



Q) 설치 시간은 어느 정도 소요되나요?


일반적으로 약 2주 이내에 기존 데이터를 활용하실 수 있으며, SDK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약 4주가량 소요됩니다. 


Bigin CRM SDK가 이미 설치되어있는 경우라면 더욱 빠른 도입이 가능하여, 기존 데이터 업로드와 기타 소스 연동 이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igin CRM SDK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SDK의 설치가 필요하며, 평균 2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고객사에서 축적 중이신 레거시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오디언스를 강화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데이터의 양과 형태, 그리고 고객사에서 제공 가능한 리소스에 따라 설치 기간과 활용까지의 소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도입 안내

가장 빠른 도입을 원하시나요?


솔루션 론칭 기념, 기존에 Bigin 솔루션(Bigin CRM / Bigin Ads)을 이용 중이신 고객사에 우선적으로 POC 기간을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POC 기간 동안 전문 매니저님들의 데이터 연동과 업로드 지원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아래 설문지에 응답을 남겨주시는 분들께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리고 서비스 도입을 위한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도입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설문지 응답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설문 응답 남기고 CDP 체험하러 가기 (클릭)



차세대 마케팅의 시작, 
오직 커머스에 특화된 Bigin CDP와 함께하세요.





>> 빅인 CDP 제품 소개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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