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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빅인 Jun 14. 2021

신선식품 유통 플랫폼
'미트박스' 캠페인 성공 사례


[bigin x meatbox 인터뷰 영상]


원가 절감에 고민 많은 사장님들의 No.1 히어로 미트박스가

CR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을 만나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B2B 대상의 온라인몰에서도 고객 관계관리 마케팅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의사 결정으로 어떤 결과를 만들었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미트박스 인터뷰 영상 보러 가기






[bigin x meatbox 캠페인 성공 사례 ]


미트박스의 빅인 캠페인을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네 가지 마케팅 액션은 모두 빅인에서 세팅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빅인으로 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 4가지


빅인에서는 특히 고객 행동에 기반한 상황별 맞춤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캠페인의 조건과 맞춤 메시지를 상세하게 설정하여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를 만들어 낸 고객사 미트박스의 캠페인을 소개하겠습니다.





미트박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기존의 복잡한 유통 구조를 줄이고, 불합리한 축산물 가격 문제를 해결하는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입니다. 혁신적인 유통 단계 축소, 시세의 실시간 반영 등으로 식당 및 정육점 사장님들이 최대 30%의 원가절감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미트박스는 또한 개인 고객들에게도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즉, 미트박스의 고객은 식당 및 정육점 등의 사업자 고객(B2B)과 개인 고객(B2C)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미트박스의 유통 구조 (출처: 미트박스 웹사이트, https://www.meatbox.co.kr/)




미트박스에서 진행한 빅인 캠페인 세 가지



MISSION 1.

지역 특성 살려서 특정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라,

전환율 13.60% 달성 사례



[캠페인 이미지]




[타겟 설정 조건]


  (1) 타겟 고객 유형: 정육점 사장님

  (2) 유입 지역: 서울 (밀키트) / 경기+인천 (간편식)

  (3) 실시간 방문 중 페이지 조회: 3회 이상



[성과]


캠페인 세팅 한 달만에 반응률(클릭률) 24.13%, 전환율 13.60% 달성



[인사이트]


위 캠페인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타겟이 잘 연결된 사례입니다. '1인 가구가 많은 서울', 그리고 '젊은 부부가 많은 인천'이라는 지역 특성과 '정육점 사장님'이라는 핵심 고객의 니즈를 잘 활용하였습니다.


동일한 정육점 타겟이더라도 지역 특성에 맞추어 각기 다른 상품군을 노출함으로써, 캠페인의 반응과 주력 상품의 매출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던 사례입니다. 




MISSION 2.

회원 가입 고객에게 첫 구매를 유도하라,

첫 구매 사용자 수 23.51% 증가 사례



[캠페인 이미지]



[타겟 설정 조건]


  (1) 타겟 고객 유형: 모든 고객

  (2) 지난 90일 내 회원 가입자

  (2) 지난 7일 간 가입 후 미구매자



[성과]


캠페인 설정 후 약 열흘 간 첫 구매자 수 23.51% 증가



[인사이트]


'회원가입'이라는 단계를 넘은 고객들은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보인 고객입니다. 하지만 그 이후 아무런 액션이 없었다면 떠나갔거나 경쟁사에 넘어갔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을 막고 첫 고객의 구매까지 유도하기 위한 타겟 조건을 설정하였습니다. 또한,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을 활용하여 웹사이트에 유입하지 않은 사용자에게까지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첫 구매 사용자 수가 증가하며 고객 리텐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사례입니다.





MISSION 3.

B2B와 B2C 고객의 재구매를 한 번에!

재구매 비율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사례



[캠페인 이미지]



[타겟 설정 조건]


  (1) 타겟 고객 유형: 모든 고객 

  (2) 실시간 방문 중 로그인: 1회 이상

  (3) 지난 90일간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



[성과]


캠페인 반응률(클릭률) 31.93% 달성, 재구매 수 131.19% 증가



[인사이트]


미트박스에서는 고객의 첫 구매와 재구매 현황을 미리 데이터로 수집하고 마케팅에 활용하였습니다. 사업자 고객 특성상, 동일 브랜드, 동일 상품의 재구매 비중이 높은 점에 착안하여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자 '재구매'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덕분에 고객들은 버튼 하나로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재구매 

수가 131.19%까지 상승하는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재구매 행동을 트래킹하고 마케팅 성과로 연결한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미트박스 캠페인의 세 가지 성공 사례를 만나보셨습니다. 


미트박스는 빅인에서 수집한 데이터로 30여 개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상하여 마케팅 액션까지 연결하고 있습니다. 꼼꼼한 설정과 고객 지향적인 캠페인 플로우가 마케팅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성공 사례였습니다. 


미트박스에서는 위의 세 가지 사례 외에도 매우 다양하고 창의적인 캠페인으로 고객의 지속적인 행동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 개발자 / 데이터 분석가 없이도

쉽고 빠르게 세팅 가능한 데이터 마케팅,

빅인의 고객 성공 관리팀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 미팅을 신청해 주시면,

재구매 건수가 131.19% 증가한 캠페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미팅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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