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따따따 Mar 15. 2024

뒤쥭박쥭

당근 사기 당한 후로 스스로에게 짜증이 나서 수에 현금 절대 0원으로 다고 계다는 가엾은 나의 선생님을 위해 절밥 천 원 대드리고 단청 보수 하려면 일단은 먹어둬야 하는 이제 물리기 시작하는 점심 공양을 먹었다. 이것저것 물어다 온 이야기를 말씀드리니 자긴 지금 수업에 단청에 손주 돌잔치에  크리로 충격받고 정작 시험공부할 시간이 없어서 미치겠다며 이것 좀 봐 내가 꼭 시험 앞두면 일이 이렇다며 나라도 좀 바지런히 하란다. 저라도요ㅎㅎ 하며 밍숭맹숭 넘기니 선생님이 갑자기 공양 자시다 말고 야 니가 뭐가 없냐 공백은 있었다만 그림도   했지 현장일도 했지 남편 있지 애 있지 시어머니 있지 뭐가 없냔다.  갑자기요? 난데없는 시어머닌 왜 끼워 넣냐니까 여튼 니가 없는 게 뭐냐며 자신감을 가지라고 신감 뽐뿌질. 자신감이없지도 넘치지도 않지만 그림 오래 했다고 잘하는 것도 아니고 일단 이론에 깜깜한 데다 감이 안 잡혀서 내 나름은 머릿속으로 정리가 좀 필요하다.

이게 자신감이 없는 건가 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아라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