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혹시 발암 음식을 먹고 있지 않나요?

전자레인지 팝콘, 캔음식, 가공육류, 다이어트 탄산음료

또다시 고단한 하루를 보내고, 냉장고를 열고, 어떤 것을 먹을지 고민합니다. 피곤하다며 빨리 준비하고 먹을 수 있는 캔이나 냉동 인스턴트식품을 집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잠깐의 고민을 한 후 마음을 바꾸어 건강한 요리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패스트푸드는 당뇨, 비만, 심장병을 유발하여 건강에 치명적이며,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수많은 영양사들과 건강단체에 따르면, 이하 음식들은 암을 유발할 수있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팝콘_

당신도 전자레인지 없이 살 수 없는 사람들 중 한 명인가요? 저 또한 전자레인지 팝콘을 좋아했고 이것이 최고의 발명품이라 생각했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건강을 위협하는데요, 팝콘의 포장지는 Perfluorooctanoic acid(PFOA)라는 환경오염물질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암과 불임을 유발하게 됩니다.


캔식품_ 

거의 모든 캔 식품은 bisphenol-A, 또는 BPA 라고 하는 화학물질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미국 독성물질 관리 프로그램은 이 물질이 유아와 태아의 뇌, 행동, 그리고 전립선에 대한 영향이 “우려”된다고 합니다. 캔 토마토가 특히 위험한데, 이것의 높은 pH가 BPA를 침출시키기 때문입니다.


가공육류_ 베이컨 같은 가공육류가 어떻게 주름살을 생기게 할 수 있는지 다루겠지만 사실, 대부분의 가공육에는 아질산 나트륨을 방부제로 사용하고, 이 물질은 발암성 물질입니다.


다이어트 탄산음료_ 

“다이어트”라는 말에 속지마세요. 실제로 일반 탄산음료와 다르건다르지 않건, 확실한 것은 더 건강에 좋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음료에는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기형과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고 건강한 음료를 마시는 것은 암을 예방하는데 필수적입니다.암 환자들은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제 물 협회 소속 Ingrid Rosberg 박사는 암이 몸의 pH가 산성일 때 발생할 수있다고 하는데, 특히 중요한 pH 조절 매체인 탄산수소염이 부족할 때 위험하기때문에 이것이 함유된 미네랄워터를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물을 마시되 미네랄이 없는 순수 RO물을 마신다면 체내 미네랄을 희석시키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당신의 짠 식습관이 초래할 4대 질병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