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심장병, 뇌졸증의상관관계 고혈압경보

마그네슘이 풍부한 항산화 수소 알칼리수

한국 드라마에서는 노인들이 뒷목을 잡고 쓰러지는 장면이 흔히 연출되곤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혈압이 갑자기 상승하여 생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심각한 경우에 이렇게 쓰러지는 것이 죽음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고혈압은 심장병이나 뇌졸증과 높은 상관관계를 가진다고 하는데, 이러한 질환으로 인한 사망자의 약 50%는 고혈압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혈압이란 무엇인가?

고혈압의 기준은 혈압이 최고 140mmHG 최저 90mmHG이상일 때입니다. 고혈압의 원인은 환경적, 심리적, 유전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가족력, 흡연, 노화, 운동부족, 비만, 스트레스, 그리고 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할 때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내 미네랄의 불균형은 삼투압을 통제하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게 만들 수도 있으며 이 때 혈액의수분비율이 떨어져 농도가 높아지게 됩니다(Dr. 전의 Curethe Incurable). 요즘은 일교차가 더욱 심해지면서 일교차에 따른 혈압 변화에도 신경을 써야하는데, 몇몇 연구에서는일교차에 따른 혈압의 변화가 뇌졸증의 위험을 6배까지 높힐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치료방법은?

고혈압은 식습관과 생활패턴을 바꾸면서 “혈압조절기능”을 향상시켜 예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고혈압의 원인이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서 체내 나트륨의 농도를 떨어트리고 미네랄 불균형을 해소할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물은 혈관의 긴장을 풀어주고 다양한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은 흔히 스트레스 해소 물질이라고 하는데,이것은 마그네슘이 스트레스로 인한 급격한 혈압변화로부터 혈관에 생길 수 있는충격으로부터 보호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이오세라 항산화 수소 알칼리수는 혈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힘들겠지만, 기분을 조절하는 것은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스트레스를받는다고 느낀다면 10~15분간 휴식을 취하거나 나가서 걷는 등 이러한 방법들로혈압의 급변을 막을 수 있고 더 건강한 삶을 향유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혹시 발암 음식을 먹고 있지 않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